올해 만나는 닌텐도 스위치용 한국어 지원 게임 16종

오는 3월부터 연내에 만나볼 수 있는 한국어 지원 게임은 총 16종이다.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백 년의 봄날은 가고'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바람의 크로노아 1&2 모험의 시작' 'LIVE A LIVE' '스플래툰 3' '디즈니 스피드스톰' '노 맨즈 스카이'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포탈: 컴패니언 콜렉션' 'LOOP8 루프 에이트'를 론칭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나열해봤다.

2D 그래픽으로 구현된 전란의 대지 '노젤리아'를 무대로 유저의 선택과 행동이 '베네핏' '모랄' '프리덤' 등 3가지 신념에 축적돼 스토리 분기나 동료가 유닛에 가입하는 데 영향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본편의 1장부터 3장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판이 배포 중이다. 체험판의 저장 데이터는 제품판에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무대는 문명과 자연이 융합된 미지의 '새로운 세계'에서 납치된 웨이들 디를 구하기 위한 커비의 모험이 담겼다. 특히 새로운 능력 '머금기 변형'으로 자동차를 머금고 필드 위를 달리거나, 자판기를 머금고 음료수 캔으로 공격하는 등 머금은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웨이들 디를 구해내면 모험의 거점이 되는 '웨이들 디 마을'이 점점 발전하며 마을에 있는 가게 '무기점'에서 카피 능력을 진화시켜 공격 수단을 늘이거나 공격 범위를 넓힐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축구는 조이콘으로 시합 중에 슛, 다이빙 헤드가 가능하며 레그 스트랩에 조이콘을 장착하면, 차는 액션으로 슛 대결을 할 수도 있다. 배드민턴은 좌우를 노리는 플레이는 물론, 타이밍을 맞추면 스매시를 넣는 것도 가능하다. 배구 역시 조이콘으로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레그 스트랩을 사용해서 축구 시합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업데이트가 여름에 배포될 예정이며 가을에는 새로운 종목인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는 무료 업데이트도 계획하고 있다.

게이머는 미스터리 작가 카가미 하루카가 돼 100년에 걸쳐 불가사의한 죽음이 계속되는 시지마 일가를 찾아가 시간을 뛰어넘어 일어난 4개의 살인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단서를 모아 가설을 세우고, 논리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야 한다. 죽음을 부르는 '적동백'과 '불로 열매'에 얽힌 수수께기를 풀면 삶의 해답을 발견할 수 있다.

손으로 볼을 잡기도 하고, 펀치와 킥으로 라이벌을 날려버리거나, 아이템을 사용해서 필드째로 폭발시키는 등 규칙 없은 환경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더 많은 슈팅을 성공 시키는 팀이 승리한다.
1대의 본체로 각 팀당 4명씩, 최대 8명까지 대전이 가능하다. 조이콘 가로 잡기로 나눔 플레이에도 대응한다. 온라인 플레이에서는 최대 20명까지 등록할 수 있는 클럽 팀을 만들어 클럽끼리 대전하는 '스트라이커즈 클럽' 모드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만 4800원이다.
유저는 포드라 대지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무쌍 시리즈 특유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전황이 변화하는 전장에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길을 개척하는 액션과 동료에게 지시를 내리면서 제압하는 시뮬레이션이 융합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전투 외에 캐릭터들과 교류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 게임은 크로노아가 손에 쥔 링으로 발사되는 '바람 구슬'로 적을 잡아 또 다른 적에게 던지거나 발판으로 삼아 2단 점프로 장애물을 피하면서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에선 향상된 그래픽과 함께 본인에게 맞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조 모드도 추가돼 도움을 받으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예약 구매 및 초회 동봉 특전으로 크로노아 의상 세트가 제공된다.

원작은 옴니버스 스토리와 음악이 호평받은 바 있다. 원곡자인 시모무라 요코의 감수 하에 전곡을 편곡하고, 디렉터인 토키타 타카시가 프로듀서로 제작을 총괄했다.
또한 도트 그래픽과 3DCG를 융합해 HD 2D로 그래픽 품질을 높였고, 일러스트 작업에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이쿠시마 나오키가 참여했다. 현재 다운로드 버전을 닌텐도 e숍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6만 9800원이다.
카오폴리스 지방의 연어들의 전선 기지 '연어말이 요새'에선 여러 방향에서 연어가 들이닥치는 환경 속에서 나선형으로 높이 말려 올라간 고지대를 노려야 한다. 카오폴리스에는 전작에 등장했던 거물연어는 물론, 잉크를 뿌려대는 '기둥'이나 지면에 날린 고리를 향해 공격해오는 '다이버', 거대한 개체인 '두목연어' 등 신종 거물연어도 서식한다.
'튜브'에 새로운 기능 연어알 던지기가 추가돼 일정량의 잉크를 소비하면 황금 연어알을 멀리 날려버릴 수 있게 됐다. 이를 활용해 동료에게 패스하거나, 멀리 떨어진 위치에서 직접 납품할 수도 있다.

잭 스패로우 선장, 뮬란, 미키 마우스, 설리, 야수 등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특수 능력을 활용해 디즈니와 픽사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고속 트랙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로컬 또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친구들과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전설의 자리를 걸고 승부를 겨뤄볼 수도 있다.

모든 항성 주위에는 생명이 넘치는 행성들이 궤도를 돌고 있으며 유저는 어느 곳이든 선택, 깊은 우주에서부터 행성 표면까지 부드럽게 유영할 수 있다. 무한한 우주에서 본 적 없던 장소와 생명체도 등장한다.

고도로 발달된 기계기술을 보유한 국가 '케베스'와 마법과 유사한 기술이 발전된 국가 '아그누스'가 대척하는 세계 '아이오니온'을 배경으로 각 국가에 소속된 6명의 소년 소녀가 '생명'을 테마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케베스의 병사 '노아'는 전장에서 목숨을 잃은 병사의 명복을 비는 환송자로, 살기 위해 상대의 생명을 빼앗을 수밖에 없는 세상의 이치에 의문을 품는다. 또 다른 주인공 '미오'는 아그누스의 병사이자 환송자로, 자신의 생명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마음을 어떻게 남겨야 할지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포탈'에서 유저는 공간을 넘나들며 자신과 물체를 조작하고, 포탈을 열어 물리적인 퍼즐과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포탈 2'에서는 실험실에서 무기가 아닌 재치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험이 펼쳐진다.
인공지능 컴퓨터인 '글라도스(GLaDOS)'와의 대결도 다시 펼치게 된다. 특히 '포탈 2'에서는 온라인 및 로컬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화면 분할로 옆에 있는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귀멸의 칼날 OST '홍련화(Gurenge)',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밤을 달리다(Yoru ni Kakeru)' 등 총 76곡이 포함됐으며 '향상 서포트'로 반복 연습해서 스킬 업에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4명이 함께 라이브를 성공시키는 '동이 밴드'와 '동이딱이 장난감 대전' 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드가 추가됐으며 시리즈 처음으로 유료 곡 구독 서비스 '태고 뮤직 패스'를 선보이고, 가입 시 500곡 이상을 지원한다.
유저는 브레이크 현상으로 왜곡된 세계 속 거짓된 이야기를 수정하기 위해 3기 1소대로 구성된 공동 전선을 이끄는 소대장이 돼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모빌슈트가 지닌 여러 무장을 구사해 적 기체에 공격을 가하는 액션과 웨더링으로 표현된 비주얼,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모빌슈트를 확인할 수 있다.
건담의 명장면을 다시 재현하면서 모빌슈트를 개발 및 입수하고, 캐피털 및 확장 파츠를 수집해 기체를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멀티 플레이의 경우 3명이 협력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본 시골에 위치한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을 배경으로 유저는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와의 싸움에 휘말리게 된 고등학생이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등장 인물들과 관계를 구축하며 8월 한 달을 보내야 한다.
독자적인 감정인식 AI '카렐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살아있는 인간과 같이 그 장소의 분위기나 욕구, 타인과의 관계 등에 따라 말과 행동이 변화한다. 또한, 플레이할 때마다 스토리의 전개도 바뀌는 점이 특징이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