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쌀벌레가 생겼다면? '이것' 꼭 기억하세요.

조회수 2022. 5. 25.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벌써부터 조금씩 다가오고있는 여름, 마트에서 구입하여 잘 보관했는데도 불구하고 여름이 되면 한번씩 쌀벌레가 생긴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이렇게 생긴 쌀벌레를 어떻게 퇴치해야하며, 또 퇴치하더라도 쌀을 버려야하나 먹어도 되나 고민이 많으셨을 겁니다.

오늘은 쌀에 생기는 벌레들의 종류와 퇴치방법, 그리고 섭취해도 되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쌀바구미 / 중간-화랑곡나방 / 오른쪽-거짓쌀도둑거저리

쌀벌레는 크게 3종류로 코끼리 코와 비슷한 입을 가지고 있는 쌀바구미, 포장지를 뚫고 침투하며, 나방과 비슷한 생김새를 하고있는 화랑곡나방, 길쭉한 타원형의 적갈색의 거짓쌀도둑거저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지만 성가신 쌀벌레들을 퇴치하는 방법 '이것'들만 기억하세요.

① '마늘'넣어 보관하기

마늘의 매운맛이 쌀벌레 퇴치는 물론 곰팡이 생기는것까지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마늘은 2개월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② '숯'넣어 보관하기

쌀벌레는 습기가 많으면 생기는 습성이 있기때문에, 습기를 빨아들여주는 숯을 쌀통 깊이 넣어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③ '홍고추'넣어 보관하기

홍고추에서 나는 매운 냄새도 쌀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이라고 해요. 더불어 소독용 에탄올을 뭍혀 그릇에 담아 주변에 두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④'계피' 넣어 보관하기

계피에서 나는 특유희 향도 쌀벌레들이 상당히 싫어하는 냄새이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⑤'냉장고'넣어 보관하기

가장 깔끔하고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쌀포대나 실외에 보관하고 있는 쌀을 김치통에 담아 습기가 생기지 않는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iMBC TV속정보 화면캡처 MBC

마지막으로 쌀벌레가 생긴 쌀을 먹어도 되는지 여부인데요. 물론, 쌀벌레가 생겨 찝찝할순 있겠지만 독이나 악취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먹어도 무방합니다.

혹시 여름철 쌀벌레가 생겼을때 기억해 두었다가 꼭 퇴치하세요!


우리집 김치냉장고에
숨겨져있는 폭탄이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