쥘레, 뮌헨 떠나 도르트문트 FA 이적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쥘레가 뮌헨을 떠나 도르트문트로 간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2월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023시즌을 앞두고 독일 국가대표 수비수 니클라스 쥘레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쥘레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이 만료돼 자유계약 신분이 된다.
2012-2013시즌 호펜하임에서 독일 분데스리가에 데뷔한 쥘레는 지난 2017년부터 뮌헨에서 뛰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쥘레가 뮌헨을 떠나 도르트문트로 간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2월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023시즌을 앞두고 독일 국가대표 수비수 니클라스 쥘레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쥘레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이 만료돼 자유계약 신분이 된다. 도르트문트는 이적료 없이 라이벌 팀 선수를 영입한다.
만 26세 수비수 쥘레는 10대 시절부터 특급 유망주로 유명했던 선수다. 2012-2013시즌 호펜하임에서 독일 분데스리가에 데뷔한 쥘레는 지난 2017년부터 뮌헨에서 뛰었다.
쥘레는 2019년 십자인대 부상을 당했음에도 기량을 빠르게 회복했고 이번 시즌 리그 19경기(선발 14회)에 나서고 있었다.
뮌헨은 쥘레를 잡고 싶었지만 재계약 협상이 결렬되면서 그를 공짜로 내보내야 하는 상황이 됐다. 다수 빅리그 구단이 그에게 관심을 보였기에 라이벌팀인 도르트문트 이적은 다소 충격적인 선택이다.(자료사진=니클라스 쥘레)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복귀+2골 기점’ 토트넘, 브라이튼에 3-1 완승
- 여전한 스프린트, 손흥민 부상 후유증 無 [FA컵 리뷰]
- ‘손흥민 선발’ 토트넘, 브라이튼에 전반 2-0 리드
- ‘손흥민 선발 복귀’ 토트넘, 브라이튼 선발 라인업 공개
- ‘운동선수 인맥왕’ 배성재 “손흥민, 지난주 영국서 만나”(국대는국대다)
- 돌아온 손흥민, FA컵서 예열할까 [FA컵 프리뷰]
- ‘손흥민 파트너’ 찾았다, 토트넘 디아스 영입 협상
- 황의조 “손흥민 황희찬 빈 자리 크겠지만 잘 할 수 있다”
- 손흥민 빠진 토트넘, 첼시 원정 0-2 무력패
- ‘손흥민 부상 제외’ 토트넘, 첼시 원정 선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