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비 임무' 위해 얼음 바다 건너야 하는 군인들

▲ 영화 <블랙 크랩>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알려줌] 영화 <블랙 크랩> 등

글 : 양미르 에디터

1. 영화 <블랙 크랩>
- 감독 : 아담 버그
- 출연 : 누미 라파스, 제이콥 오프테브로, 에릭 언거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56% 5.60/10 (이하 3/21 기준)
- 등급 : 15세 관람가

끝나지 않은 혹한의 겨울, 전쟁으로 폐허가 된 세상에서 여섯 명의 군인에게 주어진 극비 임무를 그린 액션 스릴러.

군인들의 목표는 37년 만에 처음으로 얼음으로 뒤덮인 군도 사이의 바다를 건너 전쟁을 종식할 불가사의한 물건을 운반하는 것으로, 이른바 '블랙 크랩 작전'이다.

적지에 잠입한 군인들에게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누구를 믿어도 좋은지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일 뿐이다.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출신인 '카롤린 에드'는 난민 캠프에서 발견된 어린 딸과 다시 만나기 위해 임무 완수가 더욱 간절하다.

<월요일이 사라졌다>(2017년)에서 1인 7역으로 열연한 누미 라파스가 '카롤린' 역할로 출연한다.

블랙 크랩
감독
아담 베리
출연
누미 라파스, 알리에테 오페임, 제이콥 오프테브로, 다르 살림, 아르달란 에스마일리
평점
7.3
▲ 영화 <윈드폴> ⓒ 넷플릭스

2. 영화 <윈드폴>
- 감독 : 찰리 맥도웰
- 출연 : 제이슨 세걸, 릴리 콜린스, 제시 플레먼스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55% 5.60/10
- 등급 : 15세 관람가

오랜 기간 비어있던 별장에 침입한 한 남자가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별장에 온 재벌 부부와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심리 스릴러.

모처럼 별장을 찾았다 인질이 된 부부는 무사히 빠져나가기 위해 남자의 강도질을 돕고, 15만 달러를 요구하는 그에게 더 높게 부르라는 조언까지 한다.

돈이 인출되는 동안 불편한 동거를 하게 된 세 사람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상황과 오고 가는 날 선 대화에 점점 극단으로 치닫는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리즈의 릴리 콜린스와 <파워 오브 도그>로 아카데미 시상식 조연상 후보에 오른 제시 플레먼스가 재벌 부부 역할로 출연한다.

윈드폴
감독
찰리 맥도웰
출연
릴리 콜린스, 제시 플레먼스, 제이슨 세걸, 오마르 레이바
평점
6.1
▲ 드라마 <탑 보이> 시즌2 ⓒ 넷플릭스

3. 드라마 <탑 보이> 시즌2
- 제작 : 로넌 베넷
- 출연 : 애슐리 월터스, 케인 로빈슨, 마이클 워드 등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범죄로 얼룩진 런던의 거리에서 권력을 잡으려 냉혹한 사투를 벌이는 마약상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마약 사업의 일인자로 거듭난 '두셰인'(애슐리 월터스)은 제국을 확장하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스페인과 모로코의 공급처에서 막대한 양의 마약을 들여오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그를 제거하려는 라이벌 세력과 경찰, 그리고 가족의 문제가 그의 발목을 잡고, 점차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빠져든다.

살아남기 위해 마약왕이 되고자 했던 두 남자, '두셰인'과 '설리'(케인 로빈슨)의 암흑세계를 리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준 <탑 보이: 써머하우스>(2011년)가 원작으로, 원작도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이다.

▲ 드라마 <화등초상> 파트3 ⓒ 넷플릭스

4. 드라마 <화등초상> 파트3
- 감독 : 롄이치
- 출연 : 임심여, 양유닝, 양진화 등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타이베이 홍등가의 일본 나이트클럽 '히카리'에서 일하며 질투, 슬픔, 우정, 사랑을 헤쳐나가는 여성들의 마지막 이야기.

지난 파트에서 시체로 발견되었던 신원 미상의 여인이 '히카리'를 운영하는 두 마담 중 한 명인 '쑤칭'(양진화)이였다는 게 밝혀지고, 등장인물들의 과거와 관계가 하나둘 드러난다.

<황제의 딸> 시리즈의 '하자미', <삼국지>(2010년)의 '손상향', <미인심계>(2010년)의 '두의방' 역 등을 맡으며 대만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한 임심여가 '히카리'의 또 다른 마담 '로즈'를 연기하면서 동시에 제작에도 참여했다.

흥미진진한 서사와 배우들의 흡입력 있는 열연, 1980년대 특유의 패션과 미술이 주요 관람 포인트.

▲ 다큐멘터리 <배드 비건: 명성. 사기. 도망자.> ⓒ 넷플릭스

5. 다큐멘터리 <배드 비건: 명성. 사기. 도망자.>
- 감독 : 크리스 스미스
- 출연 : 사르마 멜른가일리스, 앨런 살킨, 일제 멜른가일리스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100% 7.30/10
- 등급 : 15세 관람가

뉴욕의 명소, '퓨어 푸드 앤 와인'으로 명성을 누리던 레스토랑 경영자, 사르마 멜른가일리스가 '비건 요리의 여왕'에서 한순간 '비건 도망자'로 전락하게 되는 과정을 추적하는 4부작 다큐멘터리.

또 다른 사기극 소재 다큐멘터리 영화, <FYRE: 꿈의 축제에서 악몽의 사기극으로>(2019년)의 크리스 스미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멜른가일리스는 2011년 트위터를 통해 셰인 폭스라는 남자를 만난다.

폭스는 자신의 요구에 무조건 계속 따르게 되면, 요리 제국을 확장하고, 사랑하는 반려견을 불멸로 만날 수 있다고 제안한다.

폭스의 말에 속아 멜른가일리스는 레스토랑 자금을 빼내어 그에게 넘겨준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