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4월 8일 - 오늘의 신차 예상도
현대차 -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현대차가 4월 7일, 팰리세이드의 첫 페이스리프트의 공식 티저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결국 부분변경될 팰리세이드의 정식 명칭은 "더 뉴팰리세이드"로 명명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공식티저 이미지의 밝기를 조정해보면, 다행히도(?!) 많은 디테일과 재질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식 티저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된 팰리세이드 예상 정면 이미지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역대급 맞네"
4년만의 풀체인지급 변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의 전면 디자인 변화는 매우 극적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램프류와 라디에이터그릴, 센서 등의 레이아웃은 대부분 유지하면서도 풀체인지에 가까운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좌우로 넓어지고 수직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그릴 내부는 사각형의 패턴이 촘촘히 박히면서 밀도있고 짜임새있는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스타일의 팰리세이드의 부분변경은 이미 예고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대차는 투싼(NX4), 북미형 준중형 픽업 트럭 싼타크루즈, 해외 전용 소형 SUV 크레타 F/L에서도 유사한 페이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현대차는 어느덧 자사 SUV 라인업의 패밀리룩을 완성해나가고 있는데요. 이쯤에서, 다가오는 싼타페 풀체인지에서는 어떠한 얼굴을 보여주게 될 지 또한 기대됩니다.

"램프와 그릴이 다했다."
파격적인 얼굴 변화
라디에이터 그릴 좌우의 크롬 테두리는 위로 올라가면서 램프를 감싸고 있는 형상을 보여줍니다. 이 두 램프는 방향지시등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주간주행등은 티저이미지에서 보여주었던 것 처럼 차체 양끝에 수직으로 강조되어, 차량이 좌우로 넓고 육중해보이는 인상을 주겠습니다. 이렇게 세로를 관통하는 듯한 주간주행등을 통해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의 개성을 한껏 강조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페이스리프트 이전과 크게 달라짐 없이 그릴 좌우에 낮게 위치하겠습니다. 이는 옵션과 트림에 따라 2구 또는 3구로 배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쩐지 익숙한 이 모습,
알고보니..?!
사실 현대차는 2018년 부산모터쇼에서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카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도 센세이셔널한 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팰리세이드의 디자인 모티브가 되기도 하였죠. 팰리세이드는 이번 부분변경에서 당시 콘셉트카의 이미지를 대거 차용하면서 미래지향적이고 완성도있는 모습으로 출시되겠습니다.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다가오는 13일, 뉴욕모터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 vs 후 비교

모하비 vs 팰리세이드 F/L

텔루라이드 vs 팰리세이드 F/L

트래버스 vs 팰리세이드 F/L

팰리세이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새로운 예상도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예상도맛집 갓차였습니다.

[AD] 대기없는 신차 즉시출고!
7일만에 가능하다고?!
요즘, 너무나도 긴 신차출고 대기시간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지금 겟차에서 즉시출고 상담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