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뱀파이어 세력
마블 코믹스에서 호러장르가 주류였던 시절의 여파로, 마블 유니버스에서 뱀파이어는 여전히 존재하며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이들은 대체로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언데드임에도 별도의 종족으로 분류된다.
마블 유니버스에서 뱀파이어가 탄생하게 된 배경은 고대 아틀란티스 제국에서 다크홀드를 이용한 흑마법으로 만들어낸 것이 현재까지 이어져 온 것이다.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뱀파이어들은 블레이드 같은 뱀파이어 헌터나 슈퍼히어로들과 충돌하며, 무리를 지어 엑스맨이나 어벤저스 같은 팀을 상대로 싸우기도 했다.
블레이드 영화 시리즈에서는 뱀파이어를 호미네스 녹투르네라는 종으로 표시했다.
최근에는 우크라이나의 체르노빌에서 뱀파이어 국가를 건설하고 유엔의 승인을 받아 정식 국가로서 드라큘라가 지배하고 있다.
그 위험성 때문에 블레이드가 감시 겸 치안유지를 위해 배치되었다.
마블의 드라큘라는 우리가 아는 그 드라큘라와 거의 비슷한 역사를 가졌다. 이는 드라큘라에 대한 저작권이 소멸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초창기엔 전형적인 신비한 흡혈귀로 묘사되었으나 점차 강력한 슈퍼빌런의 지위를 갖게 되었다.
마블의 뱀파이어들은 여러 파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각 지역의 전설이나 설화를 반영한 결과이기도 하다. 분류는 다음과 같다.
순혈: 뱀파이어로 태어난 존재들. 뱀파이어계의 성골이다.
크리거파: 서유럽의 전사 타입으로 최강의 종파 중 하나이다.
클로파: 중동 지역의 전사로 크리거파와는 라이벌 구도를 이루고 있다.
미스티코스파: 미국에서 활동하며 현대 문명을 받아들여 사업가 행세로 부를 벌어들이고 있다.
앵커라이트파: 미국의 시골에서 바깥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옛 방식으로 생활하고 있다. 평화롭게 사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인간에게서 숨어 지내는 것이며, 해를 끼치지도 않으려 한다.
노스페라티: 동유럽 지역에 거주하며, 인간의 것보다 강력한 피가 필요하기 때문에 때때로 다른 뱀파이어를 공격한다.
에인션트: 가장 치유력과 스피드가 뛰어난 이탈리아의 뱀파이어.
모크샤파: 최소한의 먹이만 섭취하여 힘을 얻는 예언자 무리.
사이렌파: 유혹의 힘을 가진 아름다운 여성 뱀파이어들.
아드제: 일반적인 퇴치법을 사용해도 10분 동안은 생존할 수 있는 아프리카 뱀파이어.
잇키 온나: 일본의 뱀파이어. 대부분이 안개로 변신하지만 이들은 눈보라로 변신한다.
줌린: 아메리카 원주민 뱀파이어.
뱀파이어의 아종도 존재한다.
차르니푸트라: 가고일 같은 형상으로 히말라야 산맥에 거주한다.
허스키: 이들은 의식이나 지능이 없이, 죽기 전 마지막 하고 있던 일이나 행동을 완수하려고 하는 특성이 있다.
트릭스: 노스페라티처럼 뱀파이어를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