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더 이상 그림을 유료 다운받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온다

조회수 2022. 6. 22. 0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위의 그림은 [달리 미니]에서 'Yoda in line at KFC'를 검색하자 정확히 1분만에 나온 결과물이다. 누가 만든 합성물을 갖고 온 것이 아닌 인공지능 달리가 직접 만들어낸 창조물이다. Dall-E mini 입소문이 뜨겁다.



✔️ 무슨 일인데? 달리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화가로, 일론 머스크 등이 만든 오픈 AI(인공지능 연구소)의 프로그램이다. 달리는 텍스트를 이해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AI 모델이다. 처음엔 말도 안되는 조합물이 나왔지만, 지난 4월 달리2가 등장하며 업계가 '달'며들고 있는 상황이다.


✔️ 뭐가 다른데? 초기 버전이 1) 만화같은 방식으로 2) 랜더링 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달리2는 1) 사진과 같은 고해상 이미지를 만들고 2) 몇 초, 몇 분만에 뚝딱 완성하는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리고 달리 미니는 일반인도 경험해보며 계속 업뎃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모델이다.



✔️ 놀랍지만 끔찍한! AI 화가는 인터넷 상의 데이터를 이리저리 조합해서 그림을 만든다. 즉, 포르노나 폭력 등의 콘텐츠가 무방비 상태에서 갑툭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AI 기술력이 점점 업뎃되면 메타버스 세계를 창조적으로 만들거나 셰프들이 상상 이상의 플레이팅 기법을 달리로부터 배울 수도 있을 것이다.


1분만에 쓰윽보는 글로벌 IT뉴스레터
월요일 아침 메일로 보내드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