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제발.. '이것' 껍질 버리지 마세요!!

조회수 2022. 6. 5.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루에도 약 1만톤씩 버려지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가정은 물론, 마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육류 등 가곡하면서 나온 쓰레기들을 포함하여 당일 판매가 되지않은 야채, 생선 등 식재료들이 버려지고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모든 국민들이 매일 400g정도씩 음식물을 버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방비하게 버리는 것보다 줄이기는 어렵지만, 조금이나마 일상에 도움될 수 있게 사용하고 버릴 수 있도록, 다 먹고 남은 식재료의 껍질류를 활용하여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꿀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감자 껍질

감자 껍질을 활용하여 집안 구석구석에 남아있는 물때를 제거해보록 해요!

물을 자주 쓰고 고이는 싱크대나 화장실에 수세미가 아닌 감자껍질로 문지르게되면 타일에 흡집이나 상처없이 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설거지를 할때에도 기름이 뭍은 그릇을 감자껍질로 닦아내거나, 유리컵에 물과 함께 넣어 섞게되면 기름기, 냄새 제거와 함께 세척이 가능하다고 해요.

②오렌지 껍질

오렌지 껍질에 남아있는 향기를 통해서 말려서 집안의 자연 방향제 역할로도 활용 가능하며,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돌려주어도 전자레인지 내부 냄새를 손쉽게 제거 할 수 있어요!

또한, 생선을 굽거나 담아놓은 프라이팬이나 그릇에 오렌지 껍질을 문질러주면 비린내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③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도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냄새,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껍질을 말린 뒤 악취가 심한곳에 두게되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좋다고 하며, 악취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소주와 함께 갈아서 컵에 담아 두게되면 냄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가죽제품에 얼룩이 묻었을때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가죽의 더러워진 부분에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문지른 뒤 닦아주면, 얼룩도 제거되고 광택도 난다고 해요.

무분별하게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
우리나라 국민 한명 한명이 신경써서 조금이나마 줄여 보는것은 어떨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