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장남과 현대종합금속 장녀 지난해 11월 결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성민 한솔제지 상무와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의 자녀인 정정은씨가 지난해 결혼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조성민 상무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증손자고, 정정은씨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증손자다.
조성민 상무는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의 장남이고, 조동길 회장은 고 이병철 회장의 장녀 고 이인희 전 한솔그룹 고문의 셋째 아들이다.
정정은씨는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의 장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조성민 상무, 고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증손자
정정은씨,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증손자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성민 한솔제지 상무와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의 자녀인 정정은씨가 지난해 결혼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두 분이 지난해 11월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혔다. 결혼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성민 상무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증손자고, 정정은씨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증손자다.
조성민 상무는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의 장남이고, 조동길 회장은 고 이병철 회장의 장녀 고 이인희 전 한솔그룹 고문의 셋째 아들이다.
조 상무는 미국 프린스턴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자산운용사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다 2016년 한솔홀딩스에 입사해 현재 상무로 재직중이다.
정정은씨는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의 장녀다. 정몽석 회장은 고 정주영 회장의 동생인 고 정순영 성우그룹 명예회장의 아들이다. 즉 정정은씨의 큰 할아버지가 정주영 회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이민정 "졌잘싸 처음엔 야한 말인줄 알았다"
- 두쫀쿠, 뉴욕까지 갔다…한인타운서 1만3000원에 판매
- 이영지 "13㎏ 감량 후 11㎏ 복구…죄송해서 말씀 드려"
- "학벌 좋고 연봉 1억원인데 남자들이 가볍게 봐"…'신세경급' 女 고민
- 신보람과 열애 지상렬 "결혼식은 인천 문학구장에서"
- "동성 연인과 남편 청부살해 공모…시신은 목 잘린 채 들판서"
- "너 빌런이야?"…'나솔' 29기 영숙, 과거 뉴스 출연 모습 화제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 "모발 150가닥 뽑아"
- '비혼모' 사유리, 외국인 남편 깜짝 공개…"젠과 똑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