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교육발전 새 지평 열겠다"

정재훈 입력 2022. 6. 25.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교육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팔을 걷었다.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주광덕 당선인을 비롯한 이철우 인수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들이 최근 남양주공고와 구룡초, 호평중 등 교육 현장을 찾아 주요 현안을 파악했다고 2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공고·호평중·구룡초 찾아 간담회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교육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팔을 걷었다.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주광덕 당선인을 비롯한 이철우 인수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들이 최근 남양주공고와 구룡초, 호평중 등 교육 현장을 찾아 주요 현안을 파악했다고 25일 밝혔다.

주광덕 당선인이 구룡초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인수위원회 제공)
이번 방문은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현장으로부터 해결 방안을 모색해 임기 시작과 동시에 민선 8기 시정에 반영하고자 추진했다.

교육현장 관계자들과 소통에 참여한 주 당선인은 교육 환경 개선과 학생들이 원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함께 대안을 만들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주 당선인은 ‘돌봄의 교육도시 남양주’를 위한 주요 공약으로 △1:1 멘토-멘티 지식공유 플랫폼 휴먼북(human book) 도서관 개관 △TOP-10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실시 △회복적 정의 피스센터(peace center) 설립 △전 세대 맞춤형 평생교육 ‘정약용 아카데미 센터’ 설립 등을 제시했다.

주광덕 당선인은 “학생들의 미래에 단단한 디딤돌을 마련해 줄 수 있도록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정서적·심리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 개선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교를 수시로 찾아 교육 현장을 살피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 협력해 남양주 교육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