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시켰는데 중화요리가 왔어요" 역대급이라는 멕시카나 신상 수준

멕시카나에서 어향동고 시키신 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치킨시장에서 무슨 페스티벌이라도 하듯, 푸라닭의 콘소메이징부터 BBQ의 로제치킨, 크런치 버터 치킨 등 정말 다양한 신메뉴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치킨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죠! (๑・ิ◡・ิ๑) 그런데 이번에는 멕시카나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신상이 있다고 해서 바로 달려가 봤답니다.

제품 정보

오늘 소개해 드릴 신상은 멕시카나의 '어향요리치킨'
사실 이번에 출시한 신상은 웍셔리 치킨이라고 어향요리치킨, 깐풍요리치킨, 리얼치킨꿔바로우 총 3가지였는데요. 깐풍이나 꿔바로우는 어느 정도 예상되는 맛이지만 어향요리치킨은 어떻게 치킨으로 맛을 살렸을지 가장 궁금하더라구요. 게다가 단짠 감자 치즈볼과 콜라 세트가 있길래 바로 구매했어요!

가격은 어향요리치킨 단품으로 구매하면 20,900원이고 세트로는 26,900원이었는데 배달비가 4,000원.. ㅠ 배달비가 요즘 왜 이렇게 비싸게 느껴지는지.. 그래도 어향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여향동고는 중식 중에서도 고급 요리라 어향동고 하나 시키려면 기본 3만 원 이상이니까 어향치킨이 이 정도면 괜찮은 건가..? ㅋㅋㅋ 일단 맛부터 봐야겠어요!

어향소스가 듬뿍 버무려져 있어서 그런지 오픈하자마자 냄새가 와.. 사람 정말 미치게 만들더라구요 ㅠ 게다가 진짜 중식요리처럼 웍으로만 낼 수 있는 불향에 놀라서 흠칫..!(☉ o ☉) 치킨집에서 가능한 건가 해서 찾아보니 정말 웍으로 볶아서 만든다고..

멕시카나... 정말 이번에 이를 바득바득 갈았구나.. 게다가 치킨이 왜 이렇게 쫜득한지 어향소스에 버무려져서 감칠맛까지 확실하더라구요..ㅠ 놀란 마음 가라앉히고 아주 평범하게 못생긴 단짠 감자 치즈볼도 아무 기대 없이 먹어봅니다.

하... 이게 무슨 일이죠..? 멕시카나 원래 이렇게 비주얼 맛집이었나요..?? 배달 도착했을 때부터 좀 식어있어서 딱딱해졌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건 뭐.. 몰캉몰캉 미치도록 쫀득한 찹쌀도넛 속에 부드러운 매쉬포테이토와 치즈가 쏟아져 나오는 느낌이었어요!

사실 멕시카나 안 먹은 지 정말 오래됐는데 이번 기회로 정말 반해버린 듯,, 중독성 있는 어향소스에 불향 나는 피망과 양파까지 올려서 먹어주면 그야말로 미쳤,,

꾸덕꾸덕한 소스와 야채도 꽤 들어있어서 자잘하게 찢은 치킨에 밥 슥슥 비벼서 치밥해먹기도 딱일 것 같아요! 이번에 정말 제대로 맛있는 치킨 하나 찾은 것 같아서 아주 기분이 좋았네요 ㅎㅎ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자주 있음 / ★★★★

어향소스에 양념된 치킨이라니.. 이건 혁명..! 평상시에 잘 먹기 힘든 어향동고나 어향가지요리를 치킨으로 재료만 바꿔서 만든 것 같았어요. 치킨이랑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은 몰랐네요! 매콤한 맛이 조금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지만 입에 아주 촥촥 감기는 맛이라 정말 좋았어요! 양념치킨 먹고 싶을 때 자주 사 먹을 것 같네요.. ♥
@food_lover

재구매 의사: 종종 있음 / ★★★

어향이라는 단어만으로 중국 향신료 맛이 많이 날줄 알고 살짝 긴장? 했었는데 그런 걱정을 왜 했나 싶을 정도로 너무 괜찮았어요! 간도 적당하고 튀김옷이 소스에 정말 절어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쫀득 바삭하더라고요. 피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소스가 맛있어서 치킨과 함께 먹으니까 조화도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단짠 감자 치즈볼!! 이거 미쳤어요 식어도 찹쌀떡 마냥 쫀득하고 입에서 녹는 맛!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