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2위' 벤투호, 27일 레바논 꺾고 카타르행 조기 확정?

류예지 기자 2022. 1. 26. 1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중동 원정에 나선다.

대표팀은 오는 27일 밤 9시(이하 한국시각) 레바논 시돈 사이다 무니시팔 경기장서 레바논과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라운드 A조 7차전을 치른다.

A조 6개국에서 이란(5승1무·승점 16점)에 이어 조 2위(4승2무·승점14점)인 한국은 이번 중동 원정에서 월드컵 본선 조기 진출을 노린다.

한국의 7차전 상대 레바논(승점 5점)은 현재 UAE에 이어 조 4위에 위치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오는 27일 밤 9시(이하 한국시각) 레바논 시돈 사이다 무니시팔 경기장서 레바논과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라운드 A조 7차전을 치른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경기중인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중동 원정에 나선다.

대표팀은 오는 27일 밤 9시(이하 한국시각) 레바논 시돈 사이다 무니시팔 경기장서 레바논과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라운드 A조 7차전을 치른다. A조 6개국에서 이란(5승1무·승점 16점)에 이어 조 2위(4승2무·승점14점)인 한국은 이번 중동 원정에서 월드컵 본선 조기 진출을 노린다.

조 3위인 아랍에미리트(승점 6점)와의 승점차는 8점이다. 따라서 한국이 레바논을 이기고 아랍에미리트(UAE)가 시리아에 지면 카타르행이 확정된다. 막판까지 본선행을 확정하지 못해 가슴 졸였던 지난 2014 브라질월드컵이나 2018 러시아월드컵을 떠올리면 순조로운 흐름이다.

한국의 7차전 상대 레바논(승점 5점)은 현재 UAE에 이어 조 4위에 위치해 있다. 각 조의 3위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어 레바논도 매 경기 사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벤투호 분위기는 최고조다. 최근 유럽팀을 상대로 치른 두 차례 평가전에서 모두 4골 차 완승을 한 바 있다. 아이슬란드를 5-1, 몰도바를 4-0으로 완파해 자신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번 중동 원정엔 정우영(알사드), 김민재(페네르바체), 황인범(루빈 카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 등 6명의 해외파도 합류한다. 다만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은 부상으로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끈 비키니"… 99년생 치어리더, 미친 몸매
"매끈한 등라인"… '있지' 리아, 이런 노출 처음이야
"초밀착 샤넬 원피스 얼마?"… 제니, 완벽 몸매
"남편 자리에 자식같은 男"… 박세리 '연애운' 보니?
"예원누나 있네"… 세븐틴 숙소에 의문의 여성이?
"경매가 1544만원"… 2차도 품절된 뷔 '가방' 무엇?
"프리지아=내동생" 강예원, SNS 비공개… 사과는?
전 연인과 쌍방폭행… 유명 조연배우 A씨 누구?
'재벌 3세' 함연지, 이것도 명품 가방?
"달려와 심폐소생술"… 임영웅, 추가 목격담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