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엠게임, 신작 전략게임 '지첨영주' 국내 서비스 계약 체결

이창희 2022. 5. 12. 12: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이어트펀(대표 지쉐펑)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지첨영주(가칭)’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첨영주’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길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담은 전략게임이다.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텐센트가 맡았다.

엠게임은 이번 계약을 통해 현지화 작업을 거쳐 하반기 중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사업전략실 이명근 실장은 “’지첨영주’는 텐센트가 미리 선점해 중국 출시를 계획할 만큼 완성도와 게임성이 보장된 신작으로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확신한다”며 “국내 이용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지첨영주’를 개발한 자이언트펀은 2017년에 설립된 중국 개발사다. 텐센트가 서비스를 맡은 중국에서는 2분기 출시를 목표로 현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현대카드와 ‘스케이팅 올스타 2022’ 티켓 단독 사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페이코’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이벤트 대상 현대카드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스케이팅 올스타 2022’ 사전 예매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오는 25~30일 6일 간 티켓링크에서 현대카드로 사전 예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는 페이코 앱 내 ‘금융상품몰’에서 접속 가능하다.

또 이번 이벤트 참여자가 오는 6월 30일까지 해당 카드로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20만 페이코 포인트가 함께 제공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페이코 앱이나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 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5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장에서 개최되는 ‘스케이팅 올스타 2022’는 쇼트트랙, 스피드스케팅 등 빙상 종목 선수들과 팬들이 만나는 스포츠 행사다. 곽윤기, 이준서 등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타들의 팬미팅과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두 종목 선수들 간의 이색 대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10일 김현규 라티스글로벌 부사장과 Zenith Ajhanwong SHIN-A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라티스 글로벌 제공]
◆ 라티스글로벌, 태국 마케팅 기업 SHIN-A와 MOU 체결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VP 김현규)는 태국 게임 대행사 SHIN-A(대표 Zenith Ajhanwong)와 제휴관계 업무 협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태국에 진출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티스글로벌 김현규 부사장은 “태국에 진출하는 국내 게임 업체들에게 게임 현지화 서비스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 미디어 관리, 공동 브랜딩 등의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라티스글로벌과 MOU를 체결한 SHIN-A는 태국의 게임 마케팅 및 공동 브랜딩 대행사로 이치탄 옌옌 x 드래곤볼 Z, AIS e스포츠 등 태국 대기업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게임 마케팅 및 공동 브랜딩 대행사다.

SHIN-A의 Zenith Ajhanwong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태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젠지 이스포츠, 빗썸과 이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전개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지난 1월 파트너십을 체결한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이스포츠와 가상자산 업계간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양사는 젠지 선수들의 2022년 하반기 시즌 도약을 함께 응원하고 이스포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젠지 소속 선수들과 함께하는 ‘원 데이 파티’에 팬들을 초대, 젠지 사옥 투어,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GGA) 1일 프로그램 체험을 포함한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젠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뷰잉 파티’를 준비,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도 기획했다.

이와 더불어, 현장 참여가 제한되는 팬들을 배려해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11일 공개된 젠지x빗썸 프로모션 영상 풀 버전에서 가장 인상 깊은 구간을 캡처해 해시태그와 함께 SNS 포스팅을 남겨준 팬들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젠지에서 특별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 ‘던만추’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Ⅲ(이하 ‘던만추’)’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던만추’는 시리즈 누적 1,200만부를 돌파한 오오모리 후지노의 동명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커다란 지하 미궁(던전)이 있는 거대 도시 ‘오라리오’를 무대로 ‘벨 크라넬’이라는 소년의 모험과 성장을 담고 있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에 앞서 5월 25일까지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누적 인원 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눠 게임 재화(쿼츠)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던만추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총 4개의 퀴즈를 맞히는 ‘헤스티아 파밀리아 입단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