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계 여신' 김젬마 "학생들 나 많이 알아"(떡볶이집 그 오빠)

김나영 2022. 3. 1. 2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떡볶이집 그 오빠' 인강계 여신 김젬마의 명품 강의가 펼쳐진다.

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는 삼일절을 맞이해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온다.

이날 김젬마는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국의 가슴 아픈 역사와 일제 강점기 시절 그 시대를 뜨겁게 만들었던 한국 저항 문학의 모든 것을 들려줄 예정이다.

김젬마의 알찬 명품 강의와 뜨거웠던 그 시대 한국 저항 문학의 모든 것은 1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떡볶이집 그 오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떡볶이집 그 오빠’ 인강계 여신 김젬마의 명품 강의가 펼쳐진다.

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는 삼일절을 맞이해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온다. 꾸준한 봉사 정신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션, 대한민국 대표 국어 강사 김젬마,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똘똘 뭉친 방송인 다니엘, 알베르토가 뜻깊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강계 아이돌’ 김젬마는 다양한 문학 지식과 뛰어난 강의력으로 인정받은 핫한 국어 강사다. 이날 김젬마는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국의 가슴 아픈 역사와 일제 강점기 시절 그 시대를 뜨겁게 만들었던 한국 저항 문학의 모든 것을 들려줄 예정이다.

‘떡볶이집 그 오빠’ 김젬마 사진=MBC에브리원
이날 김젬마는 “학생들이 나를 많이 알긴 하더라”라고 밝힌다. 지난해 MBC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 고전 문학 특집에서 김젬마와 함께 했었던 김종민은 이날 김젬마의 출연에 기쁨을 표현한다고. 김종민은 “수업을 들으면 계속 빠져든다. 말씀을 너무 잘한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낸다.

문학 마스터 김젬마는 탑골공원에서 시작됐던 만세 운동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저항 문학사를 되짚어본다. 광복을 위해 애썼던 저항 시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부터 귀에 쏙쏙 박히는 문학 작품 설명까지, 김젬마표 알찬 명품 강의가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이날 김종민과 이이경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저항문학 대표작들을 직접 낭독하고, 그 시대의 정신을 함께 되돌아본다. 과연 두 사람이 삼일절을 맞이해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작품은 어떤 것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김젬마의 알찬 명품 강의와 뜨거웠던 그 시대 한국 저항 문학의 모든 것은 1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떡볶이집 그 오빠’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