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원으로 300만원 아끼게 해주는 가전제품?

조회수 2022. 6. 20. 11: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천장에서 비추는 눈부시게 하얀 전등, 소름 끼치는 드릴 소리가 귀를 파고드는 곳, 바로 치과입니다. 무섭고 한 번 돈 나가면 300만원은 우습게 깨지는 치과 치료를 피하기 위해선 평소 구강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시다시피 양치질만으로는 치아 사이, 잇몸 틈새까지 완벽하게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치간칫솔, 치실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불편해서, 잇몸에서 피가 나서, 귀찮아서 양치질만으로 끝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구강관리를 편하게 해주는 가전제품도 있는데요.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가전제품 과연 무엇일까요?

구강관리의 기본은 양치질
틈새 부분을 치간칫솔, 치실이 보조

가장 먼저, 구강관리의 기본은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의 목적은 입안의 이물질 제거와 치아 표면의 플라그(치면세균막)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플라그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엉겨 붙은 것으로, 치주염, 충지 등 각종 구강관련 질환의 원인이 되며, 치아에 강하게 달라붙어있기 때문에 물리적인 마찰(칫솔질)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양치질로는 잇몸이나 치아 사이의 좁은 틈새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에 완벽한 구강관리를 위해서 치간칫솔이나 치실과 같은 보조 기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보조 기구 중 편의성 최강!
구강세정기

이런 보조기구들 중에서 편의성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 바로 구강세정기입니다. 구강세정기는 물을 강력하게 분사하여 음식물 찌꺼기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구강세정기는 치간칫솔이나 치실처럼 이미 생성된 플라그를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양치질만으로는 쉽게 제거하기 어려운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플라그 생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 사용하면 잇몸에 피가 나거나 통증이 생기는 치실이나 치간칫솔 대비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특히,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기 어려운 교정기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나도 몰랐던 내 입 안의 신세계(?)를 경험해 본다는 구강세정기  양치질하고 깨끗할 줄 알았던 내 입안에서 생각지도 못한 음식물 찌꺼기들이 나와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후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아, 나는 다 닦은게 아니었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게 해주는 꿀템 구강세정기!  3만원으로 치과 진료비 300만원 아끼게 해주기 때문에 구매자들 대부분이 만족하는 가전제품입니다.

3가지 종류로 나뉨
최근 대세는 휴대용 제품

수도 호스와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인 수도 직결형은 전기 없이 물만 틀어 놓으면 계속 사용 가능하며 물통 용량이나 수압을 고려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지만, 세면대나 샤워기 옆에 튀어나와 있게 되며 원상복구하는 것도 쉽지 않아 최근에는 잘 나오지 않는 유형의 제품입니다.
수도직결형은 설치하기 편리한 제품인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은 전원 연결이 필요한 유선 구강세정기로, 물통 크기가 크며 다양한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와 함께 사용할 때 적합합니다. 다만, 소음이 다소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휴대용은 최근 많이 출시되는 유형으로 사이즈가 작고 무선으로 사용 가능해 편리합니다. 하지만 물통 용량에 한계가 있어 물 보충을 여러 번 해줘야 하며, 모드가 가정용 대비 다양하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수압이 세다고 무조건 좋을까?
나에게 맞는 구강세정기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