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파격 노출, 수위 높은 베드신..그 이상은? [★날선무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가 파격 노출과 수위 높은 베드신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는 출세를 꿈꾸는 모범병사 '무광'(연우진 분)이 사단장의 젊은 아내 '수련'(지안 분)과의 만남으로 인해 넘어서는 안 될 신분의 벽과 빠져보고 싶은 위험한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여기에 로코킹으로 사랑 받는 연우진의 변신, 작품성 있는 원작을 영화화 한 '인민을 위한 복무하라'는 개봉 전 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가 파격 노출과 수위 높은 베드신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는 출세를 꿈꾸는 모범병사 '무광'(연우진 분)이 사단장의 젊은 아내 '수련'(지안 분)과의 만남으로 인해 넘어서는 안 될 신분의 벽과 빠져보고 싶은 위험한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칸에서 주목 받은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700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모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다 갖춘 감독으로 평가 받은 장철수 감독이 연출했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는 오랜만에 극장을 찾은 청불 화제작이다. 장르물이 우후죽순 쏟아지다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극장에 새로운 시도를 한 작품이 개봉하는 것 자체가 신선하게 다가왔다. 여기에 로코킹으로 사랑 받는 연우진의 변신, 작품성 있는 원작을 영화화 한 '인민을 위한 복무하라'는 개봉 전 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영화는 2시간이 넘는 런닝타임 속 두 남녀의 멜로를 가득 담아냈다. 배경을 정확히 알수 없는 가상의 사회주의 국가에서, 나이 많은 사단장 남편과 결혼 한 수련은 자신의 집에 취사병으로 온 무광을 유혹하고 사단장이 집을 비운 사이 무광과 뜨거운 관계를 이어간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에서는 제목만큼 파격적인 정사씬이 펼쳐 진다. 특히 두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사흘간 문을 걸어 잠근 채 온 집을 돌아다니며 정사를 펼치는 장면은 파격적이고 노골적이다. 장철수 감독은 이 정사 장면을 길게 늘여놓으며 영화 속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꺼낸다.
파격으로 관객의 시선을 모으는데는 성공했지만, 메시지 전달은 의도대로 되지 않는다. 길게 나열한 정사신은 파격 그 이상은 넘지 못했다.
자신보다 직급이 높은 상사(이자 상사의 아내)의 유혹, 출세를 위한 굴복, 무너져 가는 위계 관계, 짧은 시간 그 속에서 싹트는 감정. 이별을 앞두고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 체제에 반항하는 두 남녀. 이 모든 것들이 관객들의 감정에 쉽게 와닿지 않는다. 원작 소설이 촘촘한 묘사와 함께 감정을 상승 시키는 것과 달리, 관객은 눈 앞의 자극적인 영상을 먼저 받아들이기 때문에 어렵고 세심한 감정들이 쉽게 와닿지 않는다.
블랙코미디라기에는 무겁고, 멜로로 관객을 설득시키기도 힘들기에 '파격적인 문제작' 그 이상을 찾기가 쉽지않다. 다만 비슷한 영화들이 쏟아지는 극장가, 이같은 참신한 시도를 통해 관객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된 점은 의미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 '엄태웅♥' 윤혜진, 갑자기 떠난 이유..지온이도
☞ 운전 중 위법한 정형돈 '경찰에 자수, 처벌 받겠다'
☞ 지연♥황재균, 결혼 발표 하더니 벌써..과감한 애정표현
☞ 강수정, 오빠가 강동원이라니!..친오빠 공개 인증
☞ 지민, AOA 탈퇴 근황..설현과 커플룩 입고 데이트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희, 금수저였나..父 '러시아 침공' 뉴스 등장- 스타뉴스
- '엄태웅♥' 윤혜진, 갑자기 떠난 이유..지온이도- 스타뉴스
- 운전 중 위법한 정형돈 "경찰에 자수, 처벌 받겠다"- 스타뉴스
- 지연♥황재균, 결혼 발표 하더니 벌써..과감한 애정표현- 스타뉴스
- 강수정, 오빠가 강동원이라니!..친오빠 공개 인증- 스타뉴스
- 지민, AOA 탈퇴 근황..설현과 커플룩 입고 데이트- 스타뉴스
- 컴백까지 한 달 남은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男아이돌 225주째 1위 | 스타뉴스
- '미스트롯4' 톱10 확정..1위 허찬미→10위 김산하[종합] | 스타뉴스
- '팬잘알♥' 방탄소년단 진, 팬플러스 'KPOP 팬사랑꾼 아이돌' 1위 | 스타뉴스
- BTS 진, 스타랭킹 男아이돌 3위..2위 2PM 준호와 근소한 차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