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 '부티크호텔 르릿' 상장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댑스) 거래소 카사(Kasa)가 다음 상장 건물로 부티크호텔 '르릿(Le Lit)'을 공개했다.
투자자들은 오는 19일 시작되는 부티크호텔 르릿 공모에100만원 이상 참여 시 1%, 500만원 이상 공모 참여 시 2%를 카사 예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댑스) 거래소 카사(Kasa)가 다음 상장 건물로 부티크호텔 ‘르릿(Le Lit)’을 공개했다.
부티크호텔 르릿의 공모는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건물 공모 총액은 22억원으로 총 44만 댑스를 발행한다.
부티크호텔 르릿은 2·4·5호선 트리플 환승이 가능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도보 5분 거리(중구 광희동2가 228)에 위치해 초역세권에 위치해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다수의 쇼핑몰과 백화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동대문 패션 시장 등과 인접한 것은 물론 대중교통으로 서울 전 지역 이동이 용이해 국내외 관광객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부티크호텔 르릿은 기존 호텔 소유 및 운영을 담당했던 케이엔에이치 프로퍼티즈와 2026년 12월까지 장기 책임 임대차계약을 체결해 공실 우려없이 분기마다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현 임대차 계약에 근거한 예상 배당 수익률은 3년 평균 연 5% 수준(실제 배당금 및 배당률은 향후 운용 과정에서 변동 가능)이다. 카사에 상장된 건물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배당 수익률이 예상된다.
또한 카사는 이번 공모에 맞춰 페이백 이벤트도 준비했다. 투자자들은 오는 19일 시작되는 부티크호텔 르릿 공모에100만원 이상 참여 시 1%, 500만원 이상 공모 참여 시 2%를 카사 예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예창완 카사 대표는 “이번 공모는 카사가 오피스 외 용도의 상업용 부동산 자산을 선보인 첫 사례”라며 “향후 물류센터 등 다양한 부동산 자산으로 투자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투자 가치가 높은 우량 물건을 소싱 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래 “도와달라” 호소한 직원, 백신접종 후 끝내 숨져
- “데뷔 두 달만에 벌써?” 송강호 회사가 찍은 무서운 ‘이 여성’ 누구?
- “잠옷 입고 들어오지마” 편의점 안내문…“무례하다” vs “무슨 상관”
- “내 돈 어떡하냐” 7400억원 역대급 손실 ‘이 코인’ 날벼락
- '성폭력 의혹' 기성용 첫 재판, 5분만에 끝났다
- “노래방 가고 싶어, 더 못 참겠다!” 코노족 때문에 ‘이 회사’ 터졌다
- 남편 보험금 8억 노린 ‘가평 계곡 살인’ 용의자 2명 도주…공개수배
- 이상민, 빚쟁이 코스프레?…이진호 “실제 빚 확인해봤더니”
- “창밖 좀 보여줄래?”…9살 꼬마와 영상통화로 뇌출혈 운전자 구조
- 삼성 “상당히 놀랍다” 감탄…중국 ‘이것’ 대체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