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사카의 최대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대표 관광지는 우메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도톤보리를 떠올릴 수 있지만 우메다는 각종 전철 노선이 집중되어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붐비는 우메다에는 거대 쇼핑몰 외에도, 오사카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나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숙박만 하기에는 아쉬운 우메다의 가볼 만한 포인트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려 하니, 함께 알아볼까요?
목차1.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2. 소네자키 오하츠 텐진도리 상점가3. 우메다 스카이빌딩4. 한큐 히가시도리 상점가5. 화이티 우메다 샘의 광장6. 헵 파이브 관람차7. 한큐 3번가
1. 쇼핑의 요지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13년도에 완공된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는 JR오사카역과 연결되는 거대 복합시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 친화적인 건물로 또 하나의 도시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패션과 잡화, 미용 등 다양한 매장들이 많으며, 카페나 레스토랑, 바까지 포함하면 270종의 점포가 들어서 있는데요. 그중 간사이 첫 출점 브랜드나 일본 내 유일한 샵들도 적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에는 쇼핑샵이나 맛집뿐만 아니라 각종 교류를 컨셉으로 한 나렛지 캐피탈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워크숍과 세계의 최첨단 체험시설도 있어 놀거리도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JR오사카역에서 도보 1분
영업시간 : 10:00 ~ 21:00
정기휴일 : 부정기휴무
2. 맛집 천국 '소네자키 오하츠 텐진도리 상점가'

이곳은 약 100곳의 맛집이 줄지어 있는 유명 상점가인데요. 초밥이나 오코노미야끼뿐만 아니라 일본의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에서는 일본 전통 인형극인 '소네자키신주'의 무대가 된 오하츠 텐진이라는 신사가 있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신사에는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는 벼룩시장을 열기도 합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일본의 옛 문화들을 즐길 수 있는 소네자키 오하츠 텐진도리 상점가.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JR오사카역에서 도보 3분
영업시간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정기휴일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3. 하늘정원이 매력적인 '우메다 스카이빌딩'

우메다 스카이빌딩 옥상에는 환상의 절경을 자랑하는 야외전망대인 스카이 워크가 있는데요. 173m 높이의 35층과 전망대를 이어주는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일상에서 느끼기 힘든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오사카역 주변의 빌딩 숲과, 북쪽으로는 요도가와 강을 건너는 대교들과 오사카 국제공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뷰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전망대는, 낮과 밤의 모습 또한 매우 다른 것으로 유명한데요. 밤에는 로맨틱한 데이트 스팟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지하에는 일본의 옛 모습을 재현한 식당가인 '타키미코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샤브샤브나 초밥, 덴뿌라 등 다양한 일본 요리부터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어, 볼거리 먹거리 모두 잡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JR오사카역에서 도보 10분
공중정원 전망대 입장권 : 1,500엔
영업시간 : 9:30 ~ 22:30
정기휴일 : 없음
4. 밤에 빛나는 '한큐 히가시도리 상점가'

우메다역에서부터 동쪽으로 뻗어있는 상점가인 '한큐 히가시도리 상점가'는 오사카의 최대의 유흥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종 레스토랑과 이자카야뿐만 아니라 가라오케나 게임센터와 같은 오락문화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상점가에는 각종 라멘이나 이탈리안 요리, 불고기 등등 체인점부터 개성이 강한 개인점포까지 다양하게 즐비해 있는데요.
오사카에서 무얼 먹을지 고민한다면 이 상점가를 주로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점포들이 은근히 많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돔 형식으로 되어있어 비가 와도 편하게 돌아다니며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규 우메다역에서 도보 1분
영업시간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정기휴일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5. 우메다의 던전 '화이티 우메다 샘의 광장'

우메다에는 은근히 복잡한 지하상가들이 많아 현지인들은 우메다 던전이라고 부를 정도입니다. 그중 오사카의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이 화이티 우메다 샘의 광장입니다.
원래는 분수가 있고 다양한 매장이 많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전 매장이 레스토랑과 같은 음식 관련 매장 등으로 매워져 식당가로 변했습니다.
각종 다양한 점포가 약 35개가 있어 어디서 뭘 먹을까 고민을 하게 되는 곳입니다. 점포가 대부분 맛집이라 추천드리는데, 만약 길을 찾기 어렵다면 각 존의 교차점에 있는 와이티 우메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Water Tree를 찾아 길을 잃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화이티 우메다 샘의 광장
한큐 우메다역에서 도보 5분
영업시간 : 24시간
정기휴무 : 각종 공휴일 및 홀수 달 셋째 주 목요일
6. 우메다를 한눈에 '헵 파이브 관람차'

우메다의 랜드마크 적인 복합 상업시설 헵 파이브의 옥상에는 붉은색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관람차가 있는데요. 꼭대기의 높이는 약 106m로 아슬아슬한 높이에서 우메다의 고층빌딩과 전철 등 우메다의 도심을 스릴 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차 내부에는 냉난방이 완비되어 있어 언제 방문하든 쾌적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약 15분 동안 운행하는 관람시간 중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데이트하기 좋은 곳, 프러포즈 장소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는 헵 파이브 관람차. 헵 파이브 쇼핑몰 7층에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큐 우메다역에서 도보 8분
관람차 이용 가격 : 600엔 (주유패스 시 무료)
영업시간 : 11:00 ~ 22:45
정기휴무 : 비정기휴무
7. 캐릭터 샵 천국 '한큐 3번가'

오사카에는 각종 캐릭터 샵이 많아 덕후라면 꼭 한 번은 이곳에 들린다고 하는데요. 한큐 3번가는 북관과 남관으로 나누어진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캐릭터 샵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명탐정 코난과, 짱구는 못 말려, 마루코는 아홉살, 귀멸의 칼날 등 인기 캐릭터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유로운 크기의 매장이라 복잡하지 않게 최애 캐릭터 굿즈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기 캐릭터의 인형부터 도시락통, 문구류까지 실용적인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꼭 한번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규 우메다역에서 도보 8분
영업시간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정기휴일 : 각 점포에 따라 다름
우메다는 각종 교통들이 모여있는 교통의 요지기도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지역인데요. 웬만한 관광시설과 쇼핑, 맛집 등 도보로 해결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우메다를 찾을 기회가 있다면 구석구석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