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KBS 희극인 공채에 합격하여 코미디 외길을 걸어온 요즘 대세 개그우먼, 김민경. 여느 큰 체구의 코미디언들과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2013년엔 연예대상 우수상을 타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하지만 김민경이 단독으로 두각을 나타나기 시작한 프로그램은 이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바로, 맛있는 녀석들. 자신보다 덩치 큰 3명의 남자 개그맨들 사이에서 식성도, 피지컬로도 밀리지 않는 그녀. 이런 요즘 대세 개그우먼 김민경이 추천하는 맛집 4곳을 소개한다.
고기 좀 먹는 연예인들은 안다는 그곳, 망원 한강 껍데기


김민경의 오랜 단골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이미 고기 좀먹는다는 연예인들은 안다는 망원동 맛집이다. 식당 내부 한 켠에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다녀간 흔적들로 가득하다. 식당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껍데기가 메인 메뉴이고 이 외에 생목살, 생삼겹, 왕갈비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룰은 일단 생목살, 생삼겹 등 고기를 먹고 마지막 껍데기 주문이 필수라고. K디저트 볶음밥 대신 이곳에선 껍데기로 마무리하자.
▲위치: 서울 마포구 망원로 48-1
▲영업시간: 16:00-02:00
▲메뉴: 껍데기 10,000원 / 생목살 16,000원
부드럽게 우러난 조개 국물의 맛, 경주 조돌 칼국수


이 집은 경주에 얼마 없는 진짜 맛집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신선한 동죽조개를 넣은 칼국수가 맛있는 곳이다. 조개의 맛이 혼자 튀지 않게 부드럽게 이어진 국물로 시원하고 걸리는 맛이 없는 조조 칼국수. 이 칼국수엔 청양고추가 조금 들어가는데 개운한 느낌을 주기 위해 살짝만 들어가는 정도이니 매운 걸 못 먹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집은 칼국수 말고도 해물파전도 특히 실하고 맛있다고 하니 칼국수와 해물파전은 필수로 주문하자.
▲위치: 경북 경주시 북군길 3-6
▲영업시간: 10:00-21:30
▲메뉴: 동죽칼국수 9,000원 / 새우해물파전 14,000원
김민경 어머니가 운영하는 추어탕 맛집, 대구 자인식당


맛잘알 김민경의 어머니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이라니, 소개를 안 할 수가 없다. 바로 대구의 자인식당인데 이 곳은 소박한 식당으로 열 가지도 넘는 밑반찬이 기사식당처럼 둥그런 쟁반에 차려져 나오는 곳이다. 반찬 하나하나 뜯어보면 하나도 맛 없는 반찬이 없다. 이 곳의 주력은 추어탕과 고디탕(다슬기)인데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고 한다. 날마다 준비한 양을 팔고 재료가 떨어지면 바로 문을 닫는다고 하니 가급적 이른 시간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대구 동구 방촌로 125
▲영업시간: 11:30-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추어탕 12,000원 / 고디탕 12,000원
맛있는 녀석들 추천 섞이미 냉면 맛집, 아산 종가면옥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된 아산 종가면옥은 이름도 생소한 섞이미냉면 맛집이다. 섞이미냉면이란 수육소고기와 간재미회가 함께 올려지는 비빔냉면인데 고명이 풍성하게 올라 비주얼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 고시다. 한우 사태, 양지, 설도, 설깃살을 삶은 물에 사골육수, 간장, 약재, 채소, 과일을 넣어 3일 숙성해서 만든 양념장이 일품이다. 특히 이곳의 면은 고구마전분가루를 사용해 익반죽 후 1mm 굵기로 얇게 뽑아내 그 씹는 식감이 일품이다. 물론 종가면옥에선 섞이미냉면 외에도 일반 물냉면, 비빔냉면도 만날 수 있으니 참고.
▲위치: 충남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 219-28
▲영업시간: 11:00-19:30
▲메뉴: 섞이미냉면 15,000원 / 비빔냉면 12,000원 / 물냉면 1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