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4대 섬으로 알려져있는 큐슈는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며 세계의 섬 가운데 36번째로 큰 섬인데요.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구마모토, 미야자키, 가고시마 등 7개 현을 포함하여, 넓게는 오키나와현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큐슈섬은 한국과도 가까워 한국인들이 많이들 찾는데요. 그 중 후쿠오카를 많이들 방문하십니다. 하지만 큐슈에는 후쿠오카외에도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후쿠오카외에 가볼만한 규슈 여행지를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느 매력적인 여행지가 있을까요?
신의 산, 유후타케

인기 온천 관광지인 유후인의 동북부에 우뚝 솟은 유후타케는 분고 후지라 불리며 사랑받는 곳입니다. 예전부터 신의 산으로 숭상받았던 곳으로 계절과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환경 속에서 산악 트래킹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산인데요.
유휴타게는 키우시아눔철쭉과 단풍, 무빙 등 일 년 내내 등산객이 끊이지 않은 인기 산으로, 산꼭대기에서는 벳푸만과 쿠주 연산, 유후인의 마을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옥의 온천, 벳푸 지고쿠

벳푸는 오이타현의 중앙부에 위치한 시로, 일본에서 가장 온천이 많은 곳입니다. 벳푸에는 지옥 온천이라고 불리는 8개의 간헐천이 있으며, 각각 다른 색깔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옥별로 색과 성분에 특색이 있으며, ‘지옥 순례’는 코발트블루의 ‘바다 지옥’과 새빨간 온천이 끓어오르는 ‘피의 연못 지옥’, 약 20m에 이르는 열탕을 뿜어 올리는 ‘용권 지옥’ 등 각각의 특색이 다른 8곳을 돌아보는 벳푸의 대표적인 관광 코스입니다.
푸른 협곡, 타카치호쿄

타카치호쿄 아소 용암이 침식되어 생긴 협곡으로 협곡의 평균 높이는 무려 80m이고 절벽은 7km나 이어져있습니다. 푸르고 초록빛을 띄는 협곡에는 타마타레노타키 폭포, 마나이노타키 폭포, 아라라기노타키 폭포 등이 있어 보트를 대여해 협곡 사이사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녹음이 짖은 여름과 단풍이 들 무렵이 아름답다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계곡의 맑은 물을 사용한 소면 나가시(흐르는 물에서 소면을 건져먹는 요리)로도 유명해 이 소면만 먹으러 멀리서부터 이곳까지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말들의 언덕, 도이곶

도이곶은 천연기념물 야생마의 서식지 유명한 여행 명소인데요. 약 300년 전 아키츠키 영주가 방목하였던 것이 그 시작이였습니다. 원래 이 언덕의 주인이여서 그런지 말들도 사람들을 무서워하지않는다고 합니다.
도이곶에 언덕 끝에 오르면 푸른 잔디와 함께 한가로이 풀을 뜯는 말들, 저 멀리 보이는 바다까지 3박자가 맞물려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일본 100대 명산, 카이몬다케

카이몬다케는 카고시마현의 사츠마반도 최남단에 자리하며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사츠마 후지라고도 불리며, 그야말로 이부스키의 상징적인 존재로 삼을만한 아름다운 산입니다.
완만한 나선형 등산로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어렵지 않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등산 시간은 대략 올라갈 때 3시간, 내려갈 때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대형 파노라마가 압권으로, 키리시마, 야쿠시마, 카고시마의 관광 명소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큐슈 최대의 칼데라 호수, 이케다 호수

이케다 호수는 주변 15km, 수심 233m의 큐슈 최대의 칼데라 호수인데요. 호수는 맑고 남색 빛을 띠고 있으며, 사츠마 후지라 불리는 카이몬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 이곳에는 몸 길이 2m, 몸통 둘레 50cm에 달하는 커다란 장어가 서식하고 있으며다고합니다. 이케다 호수 옆에서는 다양한 야생꽃들이 계절마다 피어 운치를 더해줍니다.
JR PASS 큐슈
큐슈여행시 교통 패스로는 JR PASS 큐슈 추천드립니다. 레일 패스권으로 규슈 지역을 여행하면서 구마모토성, 유후인 온천 등 큐슈의 인기 명소를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JR PASS 큐슈는 신칸센 뿐만 아니라, 일부 특색 열차도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큐슈지역 패스 3일권, 5일권, 7일권, 북큐슈 지역 패스 3일권, 5일권 그리고 남큐슈 지역 패스 3일권 의 레일 패스권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춰 예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