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국물에 쫄깃한 그 맛!" 서울 수제비 맛집 5
#인사동 항아리수제비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거리인 인사동에 위치한 수제비집이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이다. 가게의 이름대로 항아리에 담겨 나오는 수제비가 특징이다. 일반 수제비, 매콤 수제비, 들깨 수제비로 다양한 맛의 수제비를 즐길 수 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14-1
#삼청동 수제비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린 이곳은 1980년대 문을 열어 40년 넘게 삼청동에서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깔끔한 멸치 육수의 깊은 맛을 담은 국물에 얇게 뜬 수제비가 항아리에 담겨 나온다. 수제비 외에도 옹심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감자전, 파전 등 메뉴도 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01-1
#신촌 수제비
1988이라는 글자와 함께 노포 느낌을 가득 안은 외관이 손님을 맞는다. 진한 사골 국물을 사용해 뽀얀 육수가 특징이다. 호박과 당근 등이 고명으로 올라간 단출하지만 든든한 한 그릇이다. 수제비와 함께 김밥도 판매하고 있다.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87-8 금은동 빌딩
#어머니 국시방
김치가 들어간 얼큰한 국물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자. 대표 메뉴는 김치 칼제비로 수제비와 칼국수면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치와 홍합이 들어가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노포 맛집 가득한 동대문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식당이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5가 281-5
#산월 수제비
산월 수제비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상가 맛집이다. 멸치를 베이스로 한 시원한 국물과 손으로 떼어낸 쫄깃한 반죽으로 주민 뿐아니라 수제비를 먹기위해 일부러 찾게 되는 찾아오는 맛집이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2 은마상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