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선물까지 챙겨준다고?"... 겨울에 딱인 이색 명소 2곳

조회 3622025. 2. 1.
1•2월 나들이 명소
설 연휴 특별 프로그램
출처 : 남해군 (남해군 설 연휴 이벤트·프로그램 포스터)

경남 남해군이 ‘2025년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기념해 설 연휴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군은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독일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수도권 등 주요 도시에서 특별 여행상품을 운용한다.

독일마을 여행자 라운지에서는 파독 근로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 전시가 열린다. 이 전시는 당시 독일에서 활약했던 광부와 간호사들의 인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이들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게 만든다.

기념품점에서는 파독 광부를 테마로 한 3종 패키지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와인 구매자에게는 포도주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해독일마을)

더불어 연휴 기간 동안 바래길탐방센터를 방문하는 탐방객 100명에게 남해바래길 전용 앱을 설치하면 무료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남해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남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고향의 정서를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설리 스카이워크

“국내 최초의 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 인도네시아 발리의 명물을 국내에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설리 스카이워크)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176에 위치한 ‘설리 스카이워크’는 남해바다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이색명소다.

국내 최초의 ‘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한쪽 끝은 고정되고 다른 끝은 받쳐지지 않은 보)으로 높이 36m, 폭 4.5m, 총길이 79m의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인도네시아 발리의 명물인 ‘발리섬의 그네’를 모티브로 제작되어 구조적 아름다움과 기술적 독창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설리 스카이워크에 오르면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함과 탁 트인 풍광을 맛볼 수 있다. 인근에는 물빛이 맑은 ‘설리해수욕장’과 ‘송정솔바람해수욕장’이 자리해 있어 연계 방문하기 좋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설리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 및 카페는 9~17시에, 하늘그네는 10~17시에 이용 가능하다. 다만, 12~15시는 휴게시간이니 유의하자. 또 계절 및 기상 상태에 따라 운영시간이 수시로 변동되어 방문 전 문의하는 것이 좋다.

남해독일마을

“여권 없이 떠나는 독일, 이번 연휴에 놓치지 마세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해독일마을)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에 위치한 ‘남해독일마을’은 1960년대 독일로 파견되었던 광부와 간호사들이 정착한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과 독특한 역사배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군이 사업비 30억 원을 들여 40여 동의 건축물을 지을 수 있는 택지와 도로, 상하수도 등의 시설을 지원해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이색명소로 재탄생할 수 있었다.

마을에 들어서면 파독전시관, 독일광장, 전망대, 국기게양대, 마을 펜션, 사무실, 관광안내소 등 독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설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특히 파독전시관에서는 당시 파독 근로자들의 삶과 역사적 기록을 엿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해독일마을)

인근에는 각종 계절꽃이 피어나는 ‘원예예술촌’, 가족 단위 관광객의 체험장으로 제격인 ‘은점 어촌체험마을’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다.

남해독일마을은 별도의 이용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및 주차할 수 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