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섬이 있다니!" 차를 타고 갈 수 있는 섬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서인기

고군산군도에서 가장 큰 섬 | 신시도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신시도는 선유도의 동쪽에 자리한 섬으로, 고군산군도 24개 섬 가운데 면적이 가장 넓습니다.

고군산군도 |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대각산(187m)과 앞산(122m)을 중심으로 구릉성 산지가 펼쳐져 있으며, 섬 남쪽에는 지풍금 마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마을을 중심으로 어업과 농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조용하고 소박한 어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요.

새만금 방조제 따라 차로 들어가는 섬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일룡

신시도는 새만금 방조제와 연결되어 있어 별도의 배편 없이 차량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섬입니다. 차를 타고 섬까지 진입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고, 가족 단위 여행객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어요. 주변 해역에서는 멸치, 고등어, 갈치 등 다양한 어종이 잡히고, 김 양식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바지락 캐기와 낚시, 직접 해보는 체험의 섬

사진 = 한국관광공사

신시도는 어촌체험마을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지락 캐기 체험은 물론, 낚시와 갯벌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시기에 따라 조개나 해산물 채취 체험도 가능하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낚시는 또 다른 힐링이 됩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섬마을 풍경

사진 = 한국관광공사

신시도의 주민 대부분은 어업에 종사하고 있고, 섬 내에서는 쌀, 보리, 고구마, 콩 등도 자급할 정도로 재배되고 있어요. 도시와는 다른 느린 속도,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풍경은 짧은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정취를 더해줍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시천
[방문 정보]
-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길 83-7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휴일: 설날 및 추석 연휴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소형 30대 / 대형 10대)

- 편의시설: 장애인 화장실, 점자블록, 유도안내 설비

섬이라기엔 너무 가까워서, 오히려 더 특별한 신시도. 자연과 어촌의 삶을 느끼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이 가득한 여행을 원한다면 이곳에서 그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