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학교 여신이었던 이분이 졸업후 정육점에서 일하게 된 사연

조회수 2024. 3. 12. 16:4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예종 여신에서 <괴물>의 정육점 누나, 그리고 <로기완>의 마리로 돌아온 최성은
대학내일

2018년 스타 등용문으로 알려진 잡지 '대학내일'의 표지 모델이 되어 전국의 대학생들을 설레게 한 전설의 화보를 남기며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던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의 배우 최성은. 당시 연극 연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인의 추천으로 잡지 촬영을 하게 되었을 정도로 어여쁜 외모와 연기력으로 차세대 스타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게 되었다.

이후 그녀는 데뷔 1년만에 2019년 영화 <시동>에서 여주인공 소경주로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보여줘 이름과 얼굴을 알리며 2020년 춘사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게 되었다.

에이스팩토리

영화계의 기대주로 떠오르 그녀는 곧바로 MBC 단막극 <SF8 - 우주인 조안>의 주인공 이오역을 선보여 첫 드라마 배역 데뷔를 하게 된다. 신선한 외모에 섬세하면서도 유연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고

다음해 JTBC 드라마 <괴물>에서 젊은 정육점 사장 유재이를 연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신하균, 여진구를 비롯한 베테랑 배우들과 좋은 호흡을 보여줘 그 해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신인연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당시 이 배역을 위해 실제 마장동 시장을 찾아가 고기를 썰고 연습하는 열의를 보여 해당 배역을 실감있게 연기할 수 있었다.

이후 영화 <십개월의 미래>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연기상 후보에 올랐고 제31회 부일영화상에서 신인 여자연기상을 수상했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에서 주인공 윤아이를 연기해 가창까지 직접 소화하며 캐릭터 연기를 훌륭하게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2022년에는 웨이브 영화 <젠틀맨>에서 주지훈, 박성웅과 함께 메인을 맡아 야심찬 검사 김화진을 훌륭하게 연기해 지속적인 가능성을 보여주게 되었다. 이때문에 최성은의 다음 행보를 기대하는 이들이 많았는데, 1년이 지나 선보인 작품은 바로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 이었다.

<로기완>은 공개와 함께 넷플릭스 비영어권 순위 3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좋은 성과를 내었고, 송중기와 최성은의 호평을 불러오게 되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냉철한 사격 선수 연기를 포함해 스스로를 벼랑 끝으로 내몰아가는 주인공 마리를 연기해 로기완의 감정을 흔들리게 만들었다.

여기에 후반부 송중기와의 로맨스 연기를 선보여 첫 로맨스 연기를 경험하게 되었다. 최성은은 다음 차기작으로 독립영화 <힘을 낼 시간>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도 연기를 위해 다양한 분야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로기완
감독
김희진
출연
송중기, 최성은, 와엘 세르숩, 조한철, 김성령, 이일화, 이상희, 서현우, 김희진, 김준현, 조해진
평점
2.5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