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인기 SUV 모델인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 힐러티비 채널에 포착된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일반 트림과 그래비티 트림으로 나누어 비교해 보면 디자인 차이가 두드러진다.

그래비티 트림은 전면부 디자인이 가로에서 세로로 바뀌었고, 블랙 하이그로시로 처리되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반면 일반 트림은 가로형 디자인의 깔끔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두 트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 그릴 디자인이다. 그래비티 트림은 세로형 디자인의 블랙 하이그로시 그릴을 적용해 한층 더 프리미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일반 트림과 비교해 확연히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현재 포착된 그래비티 트림은 해외 수출용 모델의 가능성이 높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다. 기아는 스포티지 라인업에서 그래비티 트림을 차별화된 고급 버전으로 내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안개등 등 세부 디자인은 여전히 위장막에 가려있어 정확한 모습은 알 수 없지만, 그릴 디자인만으로도 일반 트림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가 출시되면 그래비티 트림이 큰 인기를 끌지 주목된다. 더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