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진도 신는 ‘핫템’…발 건강 위한 맞춤 인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이 편해야 몸이 편하다'고 한다.
체중을 감당해야 하는 발은 인간의 신체 중 피로를 가장 많이 느끼는 부위로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중요하다.
시다스는 발 전문가인 마스터들이 개개인의 족형을 분석해 인솔을 제공한다.
개개인의 발의 문제점을 보완해 주는 100% 맞춤 인솔부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기성품 인솔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아치는 발 건강에 무척 중요해”
맞춤 인솔, 신체 밸런스 조절 등 도움
시다스, 개개인 족형 분석해 맞춤 제작
스포츠선수들에게도 필수품 자리잡아

야구, 축구 등 프로선수들이 자주 찾는 곳이자 서울고 야구부, 화성시청 육상팀의 공식협력병원이기도 한 드림한마음재활의학과의원 박경수 원장은 “아치가 높으면 발이 바닥과 닿는 면적이 좁아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며 “반대로 너무 낮거나 평평하면 발 뒤쪽 힘줄 후경골근 기능이 저하돼 몸에 무리가 오기 쉽다”고 했다. “직업 선수들에게 아치 교정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일반인들에게도 적절한 아치는 발 건강에 무척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사람의 지문이 다 다르듯 발 모양도 각기 다르다. 심지어 같은 사람도 왼발과 오른발이 아치나 유연성 등에서 미세하게 차이가 난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기성복처럼 공장에서 찍어낸 신발을 신는다. 편안한 발이 되기에는 아무래도 부족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요즘 각광받고 있는 것이 아치 교정 및 충격 흡수 등이 가능한 맞춤 인솔(깔창)이다.

매일 시다스를 사용하는 인구는 전 세계적으로 150만 명에 이르고 2018년 평창동계 올림픽에서 시다스를 쓴 선수들이 획득한 메달은 44개나 된다.
시다스는 발 전문가인 마스터들이 개개인의 족형을 분석해 인솔을 제공한다. 개개인의 발의 문제점을 보완해 주는 100% 맞춤 인솔부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기성품 인솔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재질, 경도, 두께, 강도 등 3만 가지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다. 신체의 밸런스를 맞춰 통증을 줄여주고 원활하게 걷거나 뛸 수 있도록 돕는다.

2019년부터 시다스의 한국 공식유통을 맡고 있는 ‘월터워커’ 이홍규 대표는 “척추협착증이 있어 10년 넘게 허리가 아프고 다리가 저려서 걷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다스를 써 본 뒤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졌다”며 “나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롯데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 수도권에서 총 8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 대표는 “매장을 방문하시면 누구나 무료로 발 측정 및 신체밸런스 체크도 가능하다”며 “발 건강은 활동량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이다. 더 많은 분들이 시다스를 만나실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영업망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탐희 집 공개, 올화이트 인테리어 대박이네 (편스토랑)
- ‘♥이상순도 응원하는’ 이효리♥강아지 눈빛 교환 (캐나다 체크인)
- 박미선 “이봉원, 다른 여자 깻잎 떼 주는 거 절대 안 돼” (여행의 맛)
- 장재인 화상 부상 “양 발 치료, 긴 기간 붕대 감고 지내” [DA★]
- ‘1조남’ 정경호♥‘반찬가게CEO’ 전도연, 이게 가능해? (일타스캔들)
- 제니, 아슬아슬 가죽 튜브톱…역대급 과감한 파티룩 [DA★]
- 성유리, 덩치남들과 함께… 파격 근황 포착 [DA★]
- 박민영 둘러싼 죽음, 수상하고 충격적이다 (세이렌)
- ‘라도♥’ 윤보미 5월 결혼 앞두고 겹경사…에이핑크 단독 콘서트 전석 매진
- 임성근, 전과 6회 인정했다…“4살 손녀 욕은 멈춰달라” 눈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