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절교 여행이였어요"... 친구와 여행 중 절교하고 싶은 순간7

온라인 커뮤니티

상대방의 본모습을 보려면 함께 여행을 다녀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는 동안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본모습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러다보니 여행지에서 상대방의 본모습을 보고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여행 후 절교나 이별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친구 또는 연인과 여행을 갔을 때 정이 떨어지는 순간을 알려드리려합니다. 무심코 던진 말에 상처받을 수 있는 순간은 과연 언제일까요? 한 번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내내 '불만'이 많아 투덜거릴 때
온라인 커뮤니티

신나게 즐기려고 왔는데 친구가 투덜거리면 없던 짜증도 날 겁니다. 길을 몰라 헤매고, 교통이 불편해 삐걱거리는 상황에서 힘을 합하기는 커녕 옆에서 하루종일 투덜거리면 힘이 빠지는데요.

식당의 음식이 내 입맛에는 별로일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는 맛있을 수 있고, 침구가 나에게는 너무 두꺼워 답답할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는 포근하고 아늑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난만큼 집처럼 아늑하고 모든 걸 다 본인 입맛에 맞출 수 는 없으니 서로 이해하며 말조심을 해야합니다.

자기가 '쓴' 만큼만 돈 계산할 때
온라인 커뮤니티

"나는 음료수 안 마셨으니 만 원만 낼게" 여행 중 사소한 것 하나까지 모두 '더치페이'하려 들 때 친구에게 있던 정 없던 정까지 떨어지는데요.

돈 없다고 툴툴거려 결국 내가 택시비를 내게 되거나, 돈 아끼자고 '공짜'만 찾아다니는 친구를 보면 도대체 '왜' 시간과 돈을 써서 여행을 온걸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사진에 집착하는 친구
온라인 커뮤니티

머리를 맞대고 길 찾기 바쁜데 혼자 여행에 취해 '셀카'만 찍고 있는 친구를 보면 화가나는데요. 이건 마치 나를  '가이드'취급하며 혼자만 즐기는 것 같아 화가 납니다. 또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어 다른 곳에 이동해야하는데 계속 사진을 찍는 친구를 보면 이렇게면 혼자 여행하는게 나을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SNS 중독돼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을 때
온라인 커뮤니티

여행 온 것을 티내기라도 하듯이 시도때도 없이 SNS를 켜 사진을 올리고 댓글을 확인하기 바쁜 친구들이 있는데요. 분명 같이 여행을 왔것만 SNS 속 친구들과 계속 메세지를 주고받으며 밥 먹을 때도 성의없이 대답하고 이동할 때도 사진만 보며 자신을 '투명인간' 취급하는 친구를 보면 도대체 누구랑 여행을 온걸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내가 그렇게 하자고 했지?
온라인 커뮤니티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은 것이 여행이고 어쩌면 그래서 더 재미있는게 여행일 겁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계획이 틀어졌을 때 핀잔을 주면 가뜩이나 화가 나는데 더 화가 날 것같습니다.

심지어 " 그러게 내가 그렇게 하자고 했지?"라며 상대방에게 핀잔을 주는 친구나 연인을 보면 마치 이 모든 상황이 나의 잘못인 것같고 그렇게 몰아가는 것같아 짜증이 2배로 날 것같은데요. 그럴 시간에 같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는게 서로의 기분도 상하지않고 좋지않을까요?

이거 꼭 해야 돼?
온라인 커뮤니티

관광지의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을 맛보기 위해 기다림은 필수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은 곳은 딱 질색이라며 "여기 꼭 가야 돼?" "이거 꼭 먹어야 돼?"라고 질문하는 사람으면 여행의 흥이 식을 것같습니다.

사실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 게 아니라 그저 상대방의 입에서 "괜찮아, 안 해도 돼"라는 말이 듣고 싶을 뿐일 수 도 있습니다. 언제나 조용하고 100% 본인 마음에 드는 여행은 없을 거라 이런 것들은 감내할 수 있어야합니다.

숙소에 가서 쉬고 싶어...
온라인 커뮤니티

여행을 하는 동안 "숙소에 가고 싶어"라는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여행을 하다보면 평소와 달리 많이 움직여 피곤할 것 입니다.

하지만 상대방과 함께 하는 여행에서 "숙소에 가서 쉬고 싶어"라는 말을 하는 것은 "너와 함께 하는 여행이 너무 피곤해"라는 말로 오해할 수 있음으로 가능하다면 상대의 의사도 먼저 물어보고 말을 해야합니다.

기분 좋게 떠난 여행에서 실수로 내뱉은 말 한마디 때문에 즐거운 여행이 최악의 여행으로 기억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시 주의해야하는 말들은 가급적 여행내에는 조심하도록 노력해 즐거운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