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0회 유성온천문화축제
온천과 과학, 그리고 지역 주민의 열정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가 2025년 5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 유성구 온천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이 축제는 유성온천의 유래와 효능, 그리고 과학도시 유성의 정체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주민참여형 지역 대표 축제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온천수를 활용한 이색 프로그램들이다. ‘온천수 물총 스플래쉬’는 남녀노소 누구나 물총을 들고 온천로를 누비며 도심 속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가 저물면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진다. ‘온천수 DJ파티’는 온천수를 뿌리며 진행되는 클럽 파티 형식의 야외 공연으로, 유성의 밤을 흥겹게 물들인다.

개막 퍼레이드 ‘온천거리퍼레이드’는 민, 관, 학, 연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주요 이벤트로, 지역 공동체의 협력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행진이다. 더불어,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와 공연, 경연대회 등 10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온천로 일대를 가득 채운다.

온천의 도시 유성과 과학의 도시 유성이라는 두 정체성을 융합해 진행되는 이 축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순수 주민 주도로 기획되고 운영되는 만큼, 지역의 정체성과 공동체 정신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봄날의 유성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유성온천문화축제, 과학과 온천이 만나 더욱 흥미로운 시간 속으로 떠나보자.

- 기간 : 2025년 5월 2일(금) ~ 5월 4일(일)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123번길 52 (봉명동) 온천로, 계룡스파텔 잔디광장
-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 입장료 : 무료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