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와일즈 "상위 구간 효율적인 파밍 방법은?"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출시된 지 어느덧 3일이 지났다. 슬슬 하위 구간 스토리를 모두 진행하고 엔딩을 본 헌터들이 많아질 시기다. 엔딩 이후 진입하는 상위 구간은 본격적인 파밍 시작 단계다.
그런데 많은 헌터들이 '몬스터 헌터 월드'나 '라이즈' 타이틀에 익숙해진 것인지 무조건 퀘스트를 수주해서 파밍을 시도하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물론 원하는 소재를 얻을 수야 있겠지만 효율이 썩 좋은 방법은 아니다.
와일즈에서는 세미 오픈 월드를 채택했다. 이에 연계되는 시스템으로 상위 단계 해금 이후부터는 필드에 추가 보수를 주는 몬스터들이 실시간으로 갱신되며 맵을 돌아다닌다. 반복적인 파밍이 목적이라면 같은 몬스터를 잡아도 더욱 많은 보수를 주는 퀘스트를 하는 선택이 합리적이다.
효율적인 파밍을 위해 조사 퀘스트 이용 방법, 거기에 이른바 '물욕 소재'라고도 부르는 희귀 소재들을 획득하는 조건들 또한 이해하기 쉽게 알아볼 예정이다. 무심코 원하는 소재를 얻기 위해 자유 퀘스트만 반복하고 있었다면 한 번쯤 시도해보자.
■ 무지성 자유 퀘스트보다는 필드를 꾸준히 확인하자


몬헌 와일즈에서 자유 퀘스트는 파밍에서 2순위 단계다. 1순위는 해당 몬스터가 출현하는 필드를 월드맵으로 확인하고 추가 보수까지 획득하는 것이다. 월드맵을 열고 '환경 개요' 버튼을 누르면 현재 해당 지역에 무슨 몬스터가 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몬스터여도 지급하는 추가 보수가 다르다. 대부분 개체 강도가 높을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줄 확률이 높다. 추가 보수는 장식주부터 시작해 소재도 추가로 제공한다. 몬스터마다 존재하는 희귀 재료 자체가 추가 보수로 걸려 있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파밍할 때는 특정 몬스터가 출현하는 맵을 우선 확인하는 요령이 중요하다. 원하는 몬스터가 맵에 존재하면 목적지로 설정하고 곧바로 사냥을 하러 떠나면 된다. 만약 조건이 정말 마음에 들어 여러 번 플레이하고 싶다면 일정 길드 포인트를 지불하고 '조사 퀘스트화'해서 저장할 수 있다.
한 번 조사 퀘스트화하면 퀘스트 카운터에서 최대 3회 수주할 수 있다. 거기에 조사 퀘스트화하더라도 필드에는 여전히 해당 몬스터가 남아있으니 최대 4번까지 같은 보상으로 사냥을 할 수 있다. 이는 원하는 몬스터가 출현해도 시간이 없어서 추후에 사냥하고 싶을 때도 유용한 방법이다.
광룡화 몬스터는 헌터 랭크 15에 수주할 수 있는 메인 미션 '용곡에 도사린 그림자', 역전 개체 몬스터는 헌터 랭크 20에 수주할 수 있는 메인 미션 '잠든 용과 장미 가시' 이후 필드에 출몰하기 시작한다. 원하는 몬스터가 있다면 꾸준히 월드맵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편이 좋다.
■ 몬스터 도감 확인하면 몰랐던 정보도 알 수 있다


몬스터 도감은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유저에게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해당 몬스터 서식지, 약점 부위, 약점 속성 같은 유용한 정보들을 깔끔하게 보여준다.
거기에 하단 '사냥에 유용한 정보'에는 해당 몬스터를 사냥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믹들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니 이미 사냥했던 몬스터여도 몰랐던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다. 몬스터 도감은 메뉴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나온다.
거기에 몬스터 도감은 소재를 얻을 때도 유용하다. 항목을 넘겨 '입수 가능 소재' 탭을 확인하면 몬스터가 드랍하는 소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소재별로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면 입수 방법과 확률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타겟 보수는 말 그대로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다. 갈무리 또한 마찬가지다. 중요한 것은 부위 파괴 보수다.
가령 '진 다하드'는 물욕 소재인 '동봉룡의 빙옥'이 있다. 타겟 보수로는 3%, 갈무리로는 5%라는 낮은 확률이다. 그러나 대동성갑각 부위 파괴 보수로는 12%까지 확률이 상승하며 꼬리를 절단한다면 갈무리를 통해 7% 확률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추가된다.
물욕 소재 외에도 기본적인 소재가 부족할 때도 유용한 방법이다. 내가 획득하고자 하는 소재가 어느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지,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있는지 확인하면 자연스럽게 반복하는 과정이 줄어든다.
물론 시간이 지난다면 언젠가는 다 얻을 수 있겠지만 반복 파밍은 오래될수록 지치기 마련이다. 모르고 있던 공략 방법과 기믹, 그리고 소재 드랍 조건을 확인한다면 같은 몬스터여도 원하는 소재에 따라 사냥 과정을 다르게 진행할 수 있다. 놓치기에는 아쉬운 정보들이 많으니 꼭 확인하기를 바란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