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해 해맞이 행사 추천 TOP 5: 일출과 떡국"
2025년 새해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1월 1일에는 전국 곳곳의 일출 명소에서 새해 첫 해를 맞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첫 일출을 보며 희망차게 새해를 시작하면 행복한 한 해가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2025 새해 해맞이 행사 중에서도, 떡국 나눔을 진행하는 행사 5개를 선정해 소개합니다. 찬란하게 떠오르는 2025년의 새해 첫 해돋이를 감상하며 소원을 빌고, 따뜻한 떡국으로 든든하게 새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울산 간절곶 해맞이축제◾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한반도에서 새해 첫 일출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울산의 간절곶입니다. 간절곶은 매년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해맞이 축제를 마련하곤 하는데요. 해넘이는 물론 2025년 첫 일출을 기념하며 1,500대 드론 라이트쇼, 축하 불꽃놀이가 화려하게 하늘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새해 첫 일출과 함께 새해 떡국도 나눔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간절곶에서 진행중인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간절곶:비밀의 정원>과 함께 야간 경관 전시가 이어져 일몰 이후 일출 시간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알차게 보내기 좋습니다.
2.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해돋이 축제◾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노을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 서천의 마량진항은 일출 풍경 역시 황홀합니다. 때문에 매년 12월 31일과 1월 1일에는 저마다 새해 소원을 빌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곳인데요. 서천 마량진항에서는 해넘이, 해돋이 축제가 모두 진행됩니다. 2024년의 마지막 해가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면, 각종 공연과 함께 소원등, 소원패달기 및 고구마, 가래떡 구워먹기와 같은 부대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새해 자정이 되면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떡국 나눔행사, 무대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전 7시 44분 일출이 시작되기 전까지 행사장 내에서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므로 해넘이와 해맞이 모두 알차게 즐기고픈 분들에게 추천하는 2025 새해 해맞이 축제입니다.
3. 포항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제◾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포항 호미곶에서는 5년만에 해넘이 축제와 함께 해맞이 축제를 개최합니다. 12월 31일에는 버스킹, 랜덤플레이댄스, EDM공연 등 흥겨운 분위기로 가득 채우며 새해 자정을 축제 분위기 속에서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새해 첫 해가 떠오르기 시작할 즈음에는, 아침을 깨우는 새해 긍정체조와 떡국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해맞이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출을 기다리는 시간에는 새벽 영화제, 신년 사자성어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지루하지 않을 듯 한데요. 대형 천막과 에어돔에서 잠시 몸을 녹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야시장이 마련되어 새벽 시간에도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2025 새해 해맞이 행사입니다.
4. 완도 해맞이 행사◾ 전남 완도군 신지면 명사십리길 85-207
전남 완도군의 완토리니, 신지 명사십리 이벤트광장에서도 새해 해맞이 행사가 개최됩니다. 첫 해가 떠오르기 전, 어두운 해변가에서는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국악, 팝페라 공연, 붓글씨 퍼포먼스 등 풍성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새해 첫 해가 떠오르기 직전에는 다함께 해맞이 카운트다운을 외치고,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해맞이 행사가 시작되는 오전 6시부터는 2025년 소망지 쓰기, 새해 떡국 및 차 나눔 행사, 핫팩 나눔 행사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부대 행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5. 제주 성산일출축제◾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세계문화유산인 성산일출봉은 제주도 가장 동쪽에 위치해있는만큼 언제가도 황홀한 일출을 마주할 수 있는 일출 명소로 이미 유명합니다. 떠나는 2024년과 다가오는 2025년을 맞이해 성산일출봉에서는 연말, 연시 행사가 고루 펼쳐질 예정인데요. 12월 31일에는 새해를 맞이하며 달집 점화 행사, 카운트다운 미디어쇼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몰 이후 일출 시간까지는 새해를 흥겹게 맞이하는 '댄스타임' 등이 진행되는데요. 사전 예약을 마친 새해 첫 등반객들이 등반 개시 금줄 컷팅식을 진행하고, 정상에 올라 다함께 새해 첫 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일출 길트기와 성산리 마을회가 준비한 희망 떡국 나눔행사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2025 새해 해맞이 행사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