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야경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야경 맛집 바

싱가포르는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도시이다. 해가 지면 도시 곳곳이 화려한 불빛으로 물들고 다소 심심했던 공기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그래서 싱가포르에서 아경을 즐기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매일 밤 싱가포르를 밝히는 스펙트라 쇼와 슈퍼 트리 쇼를 야외에서 발품 팔아가며 보는 것도 운치 있지만 이왕이면 편하게 앉아서 맛있는 술 한 잔과 함께 여유롭게 야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싱가포르에서 야경을 즐기기 좋은 바 세 곳을 준비해봤다.

싱가포르의 대표 야경

5성급 호텔 바에서 분위기 있게 즐기는 칵테일과 야경
MO바(MO Bar)

아름다운 MO바의 야경과 인테리어 | 출처: MO바 공식 홈페이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4층에 위치한 ‘MO바(MO Bar)’는 2022년에 아시아 베스트바 50에서 8위를 차지한 실력 있는 바이다. MO바는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통창을 통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 높이가 높지 않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수준급의 칵테일을 먹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야경을 옆에 두고 와인과 칵테일을 즐기는 사람들

2023년 리뉴얼을 마친 MO바는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건축물에 대한 오마주를 담아 블루 프린트라는 이름의 혁신적인 칵테일 챕터 4개를 선보였다. 빈티지 비전, 모던 랜드마크, 퓨처 파사드, 스카이라인까지 도시 풍경의 진화를 칵테일에 담았으며, 현지의 풍미와 국내산 증류주가 각 음료의 스토리에 스며들어 있어 그저 술을 마신다기보다 문화를 마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메뉴판 또한 특별하다. 장난감 사진기에 넓적한 원형 필름을 넣으면 칵테일이 어떻게 생겼는지 직접 볼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싱가포르 슬링을 재해석해서 정제된 투명한 액체와 사탕으로 고체화된 슬링 캔디 2가지로 즐길 수 있게 만든 리클레임 슬링, 국수 요리인 락사에서 영감을 받은 진 칵테일 화이트 래빗, 현지 커피 음료를 독특하게 변형한 것으로 쌀 위스키에 시리얼 우유를 주입한 코피 시우 타이, 마리나 베이의 헬릭스 브릿지에 경의를 표하는 메뉴로 럼과 엘더플라워 리큐어, 생강꽃과 샐러리, 샴페인 등을 섞은 헬릭스 등 혁신적인 칵테일에 도전해 보자.

너츠와 감자칩을 기본 안주로 준다.

메뉴판에는 삭, 그믐, 하현, 망 네 가지 달 모양으로 알코올 정도를 표현했는데 차오른 달일수록 알코올 도수가 높으니 참고하자. 트러플 랍스터 롤이나 락사 프렌치프라이 등 간단한 스낵도 칵테일과 함께 곁들일 수 있다. 한가한 시간대에는 워크인으로도 방문이 가능하지만 예약하고 가는 것이 안전하다. 아름다운 야경과 창의적인 칵테일에 로맨틱함을 추가하고 싶다면 주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말에는 1시간 간격으로 라이브 재즈 공연을 진행하니 더 없이 낭만적인 밤을 선사할 것이다.

각자 원하는 칵테일을 주문하고 짠~

MO바(MO Bar)

주소: Mandarin Oriental, 5 Raffles Avenue, Marina Square, Singapore

전화번호: +65 6885 3500

영업시간: 일~목 오후 5시~오전 12시, 금~토 오후 5시~오전 1시


핫한 클럽 스트리스에서 소박하게 즐기는 낭만적인 아경
프라이 루프탑 비스트로&바(Fry rooftop bistro&bar)

차이나타운의 클럽 스트리트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현지인들이 찾는 트렌디한 골목으로 싱가포르에서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프라이 루프탑 비스트로&바(Fry rooftop bistro&bar)’는 화려하고 격식 있지는 않지만, 편안하고 캐주얼하게 즐기기 좋은 곳이다. 클럽 스트리트의 인파와 소음 사이를 뚫고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나타나는 프라이 루프탑 비스트로&바는 엔시앙 힐 및 주변 지역의 멋진 전망과 함께 프라이빗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화려한 아경보다는 소소하고 아름다운 밤의 낭만을 즐기기에 좋다.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조명과 노을의 조화가 아름답다.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매일 각종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가 있어 잘만 노리면 저렴하게 먹고 마실 수도 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5시에서 6시 반 사이에는 음식이 20% 할인이 되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5시에서 7시 사이에는 와인과 증류주를 뺀 모든 음료를 20% 할인해 준다. 월요일에는 특정 칵테일을 10싱달에 제공하고, 화요일에는 밤새도록 모든 알코올 음료를 20% 할인해 주며, 수요일은 레이디스 나잇으로 맥주와 와인 등을 1+1으로 제공한다. 목요일에는 특정 칵테일이나 맥주 2개 구매 시 1개 무료인 행사를 진행한다.

프라이 루프탑 비스트로&바에서 마신 맥주

스파이시 윙이나 스모크 덕 플래터, 프라이 비프 버거와 연어와 오리, 새우, 돼지고기가 각각 들어간 파스타, 립아이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 배를 두둑이 채우기도 좋은 곳이다. 하우스 칵테일로는 직접 인퓨징한 버터플라이 완두콩 진과 사과 사워, 감귤이 든 버터플라이 피 진 사워나 직접 인퓨징한 라벤더 보드카에 엘더플라워와 살구 브랜디와 감귤이 들어간 라벤더 블리스가 흥미롭다.

싱가포르의 소박한 야경을 볼 수 있다.

여러 브랜드의 생맥주와 병맥주도 판매하고 있는데, 병맥주의 경우 버킷 프로모션을 진행해 5병 주문 시 75싱달에서 20싱달을 할인한 55싱달에 즐길 수 있다. 친구들과 여럿이 무난한 가격으로 야경을 만끽하며 도란도란 놀기 좋은 곳이다.

프라이 루프탑 비스트로&바(Fry rooftop bistro&bar)

주소: 96B Club St, Singapore

전화번호: +6584185995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오후 5시~오전 12시


고층 빌딩 꼭대기의 도시형 미니 양조장에서 즐기는 야경
레벨33(LeVeL33)

‘레벨33(LeVeL33)’은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맛집이다. 마리나베이 파이낸셜 센터 타워 1의 33층에 있으며 마리나베이샌즈, 머라이언 공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을 고층에서 내려다볼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레벨 33에서 바라본, 해가 지기 시작하는 싱가포르의 전경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도시형 미니 양조장인 레벨 33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맥주 양조 탱크이다. 2010년에 문을 연 레벨 33은 유럽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양조장 제조업체의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 최고 품질의 맥주를 신선하게 제공하고 브루마스터가 진행하는 브루어리 투어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뭘 마셔야 할지 모르겠다면 5가지의 맥주를 100ml씩 제공하는 비어 테이스팅 패들이 26.9싱달로 다양한 수제 맥주를 조금씩 마셔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레벨33에서 본 남색으로 물든 싱가포르의 하늘과 반짝이는 불빛

술은 수제 맥주가 주력이지만 와인이나 칵테일 등도 즐길 수 있다. 요리는 굴과 세비체, 해산물 플래터와 각종 스테이크, 파스타를 메인으로 선보이고, 포카치아와 트러플 감자튀김 등 사이드 메뉴도 제공한다.

레벨 33에서 마신 IPA

레벨 33의 테라스는 싱가포르 야경 끝판왕으로 널리 알려진 만큼 예약은 필수다. 3~4주 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레벨33은 실내와 실외석으로 따로 예약을 받으며, 시간대별로 주중 시간과 선셋 다이닝, 나이트뷰 다이닝 세 타임으로 나눠서 예약이 가능하다. 선셋과 나이트뷰 시간에는 1인당 100싱달 이상을 주문해야 하며 2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고지 없이 노쇼를 하거나 취소할 경우에는 예약 시 입력한 카드로 위약금 50싱달이 부과되나 예약 12시간 전까지는 무료로 취소할 수 있다.

완전한 암흑 속에서 가장 빛나는 야경

간단히 맥주 한잔을 하고 싶거나 최소 주문 금액이 부담이라면 낮 시간에 방문하거나 저녁 시간에 실내석을 예약해 간단히 먹고 밖에서는 사진만 찍어도 된다. 마리나 샌즈 베이와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노을과 어둠 속에 반짝거리는 불빛의 소곤거림을 경청하고 싶다면 이만큼 적당한 곳도 없을 것이다. 단 가격이 비싼 편이고 음식은 사람에 따라 가격 대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유의할 것.

레벨33(LeVeL33)

주소: 8 Marina Blvd, #33-01 Tower 1, Singapore 018981, Marina Bay Financial Centre

전화번호: +6568343133

영업시간: 오후 12시~오후 11시


글·사진 | 김재은(젠젠)

세상의 모든 술을 다 먹어 보고 싶은 여행자. 길 위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 재미나게 사는 게 인생 최고의 목표.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크루즈를 타고 바다를 항해한 후 <어쩌다. 크루즈>를 썼고, 크루즈 세계 일주를 천천히 이어가고 있다. 춘자와 <카페, 라다크>를 공저했고 지금은 전 세계를 다니며 마신 술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엮고 있다.

편집 | 신태진 에디터

이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브릭스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