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 감독이 19년 만에 받은 칸 영화제 초청장💌

조회수 2024. 4. 22. 09: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맥스무비레터 #46번째 편지] 류승완 감독이 19년 만에 받은 칸 영화제 초청장💌

[맥스무비가 구독자 여러분께 보내드리는 #맥스무비레터에 실린 기사입니다]

구독자님, 안녕하세요~🤗

영화 팬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칸 국제영화제가 다음 달 개막을 앞두고 초청작을 발표했어요. 한국영화는 류승완 감독의 '베테랑2'가 유일하게 초청💌받았어요. 액션, 판타지, 스릴러 등 장르영화를 상영하는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인데요. 이번 주는 올해 77회를 맞는 칸 국제영화제 이모저모부터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1위를 찍은 넷플릭스 '기생수:더 그레이' 그리고 고 이선균의 유작 공개 소식 등을 준비했습니다.

💬 이번 주는

1. 77회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베테랑2'와,

2. 주말에 뭘 볼까? 4편으로 돌아온 '쿵푸팬더' 리뷰와,

3. 글로벌 1위 데뷔, '기생수:더 그레이'를 둘러싼 이야기와,

4. 고 이선균 유작, '행복의 나라' 개봉 소식과,

5. '꼬마참새 리차드:신비한 보석 탐험대' 시사회 이벤트까지 살펴볼게요.🎬

칸 영화제로부터 19년 만에 도착한 초청장

2015년 개봉해 1300만명을 사로잡은 '베테랑' 속편 '베테랑2'가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됐습니다. '베테랑2'는 올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유일하게 초청된 한국작품인데요. 시리즈 영화가 이 부문에 초청되기는 이번이 처음이에요. 무엇보다 류승완 감독은 2005년 '주먹이 운다'로 감독주간에 초청된 이후 무려 19년 만에 프랑스 칸을 방문하면서 남다른 의미를 더하게 됐어요. 주연인 황정민은 세 번째 칸 나들이에 나서고, 정해인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칸으로 향합니다. 류 감독은 정해인의 맹활약을 예고하기도 했어요. 3000석이 넘는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펼쳐질 '베테랑2'의 상영📽️이 벌써부터 기대를 자아냅니다.

👉[칸으로 가는 '베테랑2'] 류승완 감독, 한국영화 중 유일한 러브콜

👉[칸으로 가는 '베테랑2'] 정해인, 1000만 배우 넘어 칸까지 입성

👉[칸 국제영화제] 명예 황금종려상의 주인공? '스타워즈' 조지 루카스

이번 주말, '쿵푸팬더4' 볼까? 말까?

'쿵푸팬더4'가 돌아왔어요. 2016년 개봉한 '쿵푸팬더3' 이후 8년 만인데요. 개봉 첫날인 4월10일 무려 42만명이 관람했어요. 얼마나 많은 이들이 판다🐼 포의 귀환을 기다렸는지 알 수 있는데요. 다만 11일에는 전날보다 무려 91%가 감소한 3만여명을 모으는데 그쳤어요. 포는 여전히 엉뚱하고 귀여워요. 하지만 지난 3편에 걸쳐 완성된 '용의 전사'로서의 성장 서사를 억지로 이어 나가는 듯한 전개는 아쉬움을 남겼어요. 무적의 5인방을 대신하는 새로운 캐릭터의 매력도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네요. 주말에 '쿵푸팬더4' 관람을 고민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리뷰를 소개합니다.

👉['쿵푸팬더4' 리뷰] 잭 블랙의 목소리는 반갑지만 (포테이토 지수 75%)

글로벌 1위로 데뷔한 '기생수:더 그레이'

'기생수:더 그레이'가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어요.👏 원작 '기생수'의 팬이라고 밝힌 연상호 감독은 원작과 차별화되는 캐릭터와 내용 전개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부산행'으로 'K좀비' 열풍을 일으킨 연상호 감독은 '기생수:더 그레이'를 통해 이질적인 존재와의 공존을 통해 'K기생수'의 시대를 열었어요. 실제로 시즌2를 예고하기도 했고요. 원작자인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는 이 작품을 보고 "아연실색했다"는 반응을 전했는데요. '기생수:더 그레이'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는 아래 기사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기생수:더 그레이' 리뷰] 원작과 노선을 달리한 영리함 (포테이토 지수 88%)

👉[만났어요, 전소니!] "짜릿했던 스다 마사키의 등장"

👉['기생수:더 그레이' 원작자] "철민 장면, 아연실색했다!"

고 이선균 마지막 작품, '행복의 나라' 8월 개봉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 이선균의 유작을 올여름 극장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창민 감독이 연출하고, 이선균이 주연한 '행복의 나라'가 오는 8월 개봉을 추진 중인데요. 이 작품은 대한민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군인과 그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변호사의 이야기예요. 이선균이 군인 역을 맡았어요. 이선균 외에 조정석, 유재명 등도 출연해요. 이선균의 또 다른 작품인 '탈출:프로젝트 사일런스'도 여름 개봉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이선균 유작 공개] '행복의 나라' 8월 만날 수 있다

구독자님을 '시사회 이벤트'에 초대합니다!

'꼬마참새 리차드:신비한 보석 탐험대'는 황새 가족이 키운 꼬마참새 리차드가 탐욕스러운 공작새에게 잡혀있는 참새들을 구하기 위해 개성만점 '새'친구들과 함께 전설 속 신비의 보석을 찾아 아프리카를 누비는 내용입니다. 귀여운 새 친구들이 펼치는 유쾌한 유머, 신나는 모험을 통해 우정과 사랑, 감동까지! 예고했는데요.

영화를 보고 싶은 구독자님들을 위해서 시사회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영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여해 주세요! 시사회·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응모 완료!🎥 맥스무비 홈페이지에서는 구독자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상시 열리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