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 소방정책 자문위원 정담회
안산소방서는 최근 본서 소회의실에서 소방행정 개선·정책 발굴을 위한 소방정책 자문위원 정담회를 열었다.
소방정책 자문위원회는 경기도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따라 도내 관서별로 구성돼 있으며, 도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별 환경과 특성에 맞는 재난안전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함으로써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안산소방서 소방정책 자문위원회는 의사, 변호사, 기업인, 교수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방정책 개발과 시민들과 공감하는 시책 수립 등 안전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정담회는 ▲위원 소개 ▲인사 말씀 ▲상반기 주요업무 소개 ▲운영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철 청렴 인권담당관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안산소방서 소방정책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주신 ㈜두일 김태진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위원님들의 소방행정 안전정책에 대한 자문을 통한 정책 발굴로 안산소방서는 더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