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독하게 살뺐다고 고백"20대 같아보이는 50대 배우,다이어트비법
김선아는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선아는 김삼순 역할을 맡아 연기를 펼친 이후, 엄청난 다이어트를 해 180도 달라진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선아 씨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배역을 위해 독하게 살을 뺐다고 밝혔는데요.
김선아는 과거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다이어트를 언급했습니다.
김선아는 "하루 한끼 먹고, 두 시간 자고, 세 시간 운동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선아는 "다이어트를 독하게 했다"고 했는데요.
김선아는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면 말을 하고 말을 하면 배가 고프니 배가 고프면 먹게 된다"고 지인들과 만남도 자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세시간 운동
운동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에 여러 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1. 칼로리 소모 증가
1.1 에너지 소모
운동은 신체 활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게 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야 하므로, 운동은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도움을 줍니다.
1.2 대사율 증가
운동은 기초 대사율(Basal Metabolic Rate, BMR)을 증가시킵니다. 근육량이 증가하면 신체가 휴식 상태에서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어, 장기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근육량 증가와 체지방 감소
2.1 근육 강화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므로, 근육량이 증가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2.2 체지방 감소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연소시키고,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여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식욕 조절
3.1 식욕 억제
운동은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Leptin)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인 그렐린(Ghrelin)의 분비를 억제하여,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2 건강한 식습관 유지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운동 후에는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게 되어, 과식이나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섭취를 줄이게 됩니다.
4. 정신적 건강 개선
4.1 스트레스 감소
운동은 엔도르핀(Endorphin)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스트레스가 줄어들면 감정적 식욕(Emotional Eating)을 억제하고, 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2 우울증 및 불안 완화
운동은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신 건강이 개선되면 식이 조절이 더 쉬워지고,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5. 장기적인 체중 관리
5.1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
운동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체중 유지를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 감량 후에도 요요 현상을 방지하고, 지속적인 체중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5.2 신체 적응력 향상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의 적응력을 향상시켜, 더 강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체중 감량과 유지를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6. 전반적인 건강 개선
6.1 심혈관 건강 증진
운동은 심혈관계를 강화하여 심장병,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등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이는 체중 감량과 동시에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2 면역력 강화
규칙적인 운동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건강한 면역 시스템은 체중 감량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opyright © 셀럽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