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균 “김여사가 내게 인수위 들어와 면접관 하라 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2021년 6월 이후 자신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가장 가까이 지낸 사람이었다며 서울 서초구 자택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방문했다고 주장했다.
명 씨는 14일 CBS 라디오에 출연해 2021년 6월 18일 이후 6개월간은 누구보다 자신이 윤 대통령 부부와 가장 가깝게 지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 부부와 2021년 6월 18일 첫 만남
이후 6개월간 거의 매일 통화했다”
한동훈 “엄정하게 감찰” 공언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2021년 6월 이후 자신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가장 가까이 지낸 사람이었다며 서울 서초구 자택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방문했다고 주장했다. 명 씨를 둘러싼 의혹이 커지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엄정한 감찰을 통해 당 기강을 세우겠다”고 강조해 당 차원 진상조사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명 씨는 14일 CBS 라디오에 출연해 2021년 6월 18일 이후 6개월간은 누구보다 자신이 윤 대통령 부부와 가장 가깝게 지냈다고 주장했다. 명 씨는 ‘대통령 자택에 많이 갔냐’는 질문에 “셀 수 없이 갔다. 제가 연결된 건 2021년 6월 18일로 (그때부터) 한 6개월간 거의 매일 전화를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피커폰으로 아침에 전화가 왔다. 부부가 같이 들으니까”라고 설명했다.
명 씨는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에 입당하기 전 자신과 상의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윤 후보 부부가 전화해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 말하길래 오늘 입당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며 “그랬더니 7월 30일, 8월 3일, 8월 6일, 8월 15일 등 여러 말을 했다”고 밝혔다. 윤 후보와 직접 만나 입당 날짜를 조언했냐는 질문에 “제가 말해서 갔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말하고 나서 바로 입당한 거는 사실”이라고 답했다.
명 씨는 “대통령 선거 이후 김 여사가 청와대에 가자고 하면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와서 사람들 면접을 보라고 그랬다”며 “그거(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이력서 보고 그거한(추천한) 사람이 나다”라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직후 윤석열 당선인 특별고문에 임명됐다. 그는 “김종인 위원장이 (2021년) 11월 3일 ‘연기나 잘해라’라고 한 거는 원래 제가 한 말”이라고 말했다. 명 씨는 “김 여사가 ‘지금 상황이 어떤가’라고 물어봤다. 윤 대통령은 저를 만날 때 국민의힘에 들어올 생각이 제로였다”며 “그래서 제가 얘기한 게 ‘투자자, 배급사가 뭐냐. 국민의힘. 감독이 누구냐, 김종인. 연출은 누구냐 이준석. 시나리오는 내가 짜줄게. 후보는 연기나 잘하시면 된다’ 이거였다”고 주장했다.
명 씨를 둘러싼 의혹이 오세훈 서울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등으로 확대되자 국민의힘은 불법 여론조사 의혹을 넘어 당 차원 진상조사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대표는 주변에 “브로커, 기회주의자들에게 휘둘리는 건 민심과 당심을 져버리는 것”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확인됐다.
염유섭 기자 yuseob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양에 살포된 삐라’ 엔…명품 휘감은 김정은·김주애가 떡 하니
- [속보] 국방부 “북한 정권, 우리 국민 안전에 위해 가하면 그날로 종말”
- “다중인격이네요” 이준석, 나경원 직격
- “노벨문학상, 중국이 받았어야”…국내 작가 입에서 나온 막말 ‘논란’
- [속보] 북한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에 완전사격준비태세 지시”
- 차녀 결혼식서 함께 혼주석 앉는 최태원·노소영…무슨 이야기 할까?
- [속보]명태균 “윤 대통령 부부와 6개월간 매일 전화, 인수위 사람들 면접 제안도”
- 정유라 “역사 왜곡 소설로 노벨상 받은 게 무슨 의미냐”…난데없이 한강 저격
- 전우 위한 묵념, 장미만 놓인 빈 테이블…최태원 차녀의 이색적인 결혼식
- 아이언돔 뚫렸나… 이스라엘서 헤즈볼라 드론 공격으로 67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