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워서 딱 좋아!"...이번 10월 놓치지 말아야 할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 곳 BEST
가을이 깊어가는 10월, 경기도 수원은 단풍으로 물든 고즈넉한 풍경과 역사적인 유산들이 어우러져 가을 여행지로 제격인데요. 특히 10월에는 수원의 명소들이 가을의 색채를 입어 더욱 아름답게 변모하니 가볍게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이번 10월 놓치지 말아야 할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화수류정
수원의 방화수류정은 고즈넉한 성곽과 작은 연못인 용연을 배경으로 피크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인데요. 특히 가을철에는 주변을 둘러싼 억새밭이 은은한 가을빛을 더해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와 많은 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방화수류정에서 억새밭까지 거니는 시간 동안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면 어지러운 마음도 곧바로 정리를 할 수 있는데요. 성곽을 따라 걸으며 보이는 억새와 나무들은 가을의 감성을 극대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방화수류정에서 바라보는 저녁노을은 놓칠 수 없는 장관 중 하나인데요. 일몰 무렵, 성곽에 비치는 오렌지빛 햇살은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주며, 억새밭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화서공원
화서공원은 수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억새 명소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이곳은 도심 속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을에 찾는 인기 장소입니다.
공원 곳곳에는 은은한 가을 억새가 펼쳐져 있어, 억새밭을 산책하며 가을의 고요함을 즐기기에 제격인데요. 특히, 화서문에서 서장대까지 이어지는 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억새와 성곽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억새가 햇살을 받아 더욱 빛나며,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은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억새밭과 성곽의 고즈넉한 분위기는 수원의 가을을 상징하는 풍경 중 하나이니 함께 예쁜 사진을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3. 서장대
활동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수원화성 성곽길을 따라 서장대까지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서장대는 조선시대 군사 지휘소로, 이곳에서 수원 시내와 화성행궁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절경을 자랑합니다.
서장대까지 올라가는 길은 약간의 경사가 있지만, 누구나 무리 없이 오를 수 있어 남녀노소 방문이 가능한데요.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억새와 단풍이 길을 따라 물들어 있어 가을 산책의 즐거움을 더하니 가볍게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또한, 서장대에서 보는 일몰은 가을철 최고의 볼거리로 시간을 내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산책을 좋아하거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경치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니 참고하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4. 수원화성 성곽길
수원화성 성곽길은 역사와 자연이 만나는 곳으로, 가을철 단풍이 특히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해내는데요. 성곽을 따라 걷는 동안 만나는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들은 가을의 색채를 선사하며,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평화로움을 제공합니다.
성곽길을 걸으며 곳곳에 위치한 누각과 성문들은 역사의 무게감을 더해주는데요. 특히, 방화수류정에서 시작해 화홍문과 장안문을 거쳐 화서문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도보 여행으로 인기가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산책길 중간중간에 마련된 휴식 공간에서 잠시 쉬어가며 가을 풍경을 눈에 담으면 천국 저리가라 할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일몰 무렵에는 성곽길을 따라 걷는 동안 주변이 황금빛으로 물들며, 노을과 함께 성곽의 아름다움을 감상이 가능하니 시간에 맞춰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