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트리트먼트 성능 제각각…가격은 최대 22배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헤어트리트먼트가 제품간 최대 22배의 가격차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 중인 헤어트리트먼트 10개 제품의 모발 개선성능과 사용감, 안전성, 환경성 등을 시험·평가하고 9일 그 결과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헤어트리트먼트가 제품간 최대 22배의 가격차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 중인 헤어트리트먼트 10개 제품의 모발 개선성능과 사용감, 안전성, 환경성 등을 시험·평가하고 9일 그 결과를 밝혔다.
먼저 소비자원은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트리트먼트를 사용 후 빗질이 수월해지는 정도와 모발 속 수분함유량이 개선되는 정도를 평가했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피치로즈 앰플 헤어팩(애경산업㈜)’, ‘팬틴 프로-브이 씻어내는 트리트먼트 콜라겐 극손상케어(한국피앤지판매유한회사)’ 등 2개 제품은 모발의 엉킴과 보습 개선성능이 모두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어노브 딥 데이지 트리트먼트 이엑스(㈜와이어트)’ 제품은 모발의 엉킴 개선정도가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보습 개선수준은 ‘양호’했다.
20~50대 남여 50명으로 꾸려진 소비자들이 직접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고 제품을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최저 3.5점~최고 4.0점으로 평가됐다.
세부적으로 발림성의 경우 최저 3.4점~최고 4.2점이었고, 매끄러움은 최저 3.6점~최고 4.1점, 촉촉함은 최저 3.5점~최고 4.1점 등이었다.
특히 ‘밀크바오밥 세라 트리트먼트 화이트머스크(㈜태남생활건강)’가 발림성 4.2점, 매끄러움 4.1점, 촉촉함 4.1점, 전반적 만족도 4.0점으로 각 항목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다.
또 제품 성분이 자연환경에서 분해되는 정도인 생분해도를 시험한 결과에서는 7개 제품의 생분해도가 70% 이상으로 양호했다. 나머지 3개 제품은 70% 미만으로 미흡해 개선 노력이 필요했다.
아울러 제품 포장 용기의 재활용 용이성을 확인한 결과, 3개 제품이 ‘재활용 우수’ 등급이었으며 그 외 4개 제품이 ‘재활용 보통’, 3개 제품이 ‘재활용 어려움’ 등급이었다.
10㎖당 가격은 ‘밀크바오밥 세라 트라트먼트 화이트 머스크(㈜태남생활건강)’가 116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모로칸오일 리스토러티브 헤어 마스크(손상모발용)(㈜씨앰케이) 2천600원으로 가장 비쌌다. 두 제품의 가격 차는 최대 22배였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소비자24’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우 기자 27yw@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도전하는 청춘에 희망 되고파”…나라 지키는 ‘특전사’에서 ‘배우’로 제2막 연 배
- 동료 재소자 때리고 입에 양말 물린 20대...500만원 벌금형
- 용인 남촌초, 텃밭서 기른 작물로 차린 한상 나눠 먹으며 온기 충전
- 파주 산후조리원서 화재...신생아·부모 등 38명 대피 소동
- 제5회 임업인의 날 기념식 성료...임원후계자·조합원 500여명 참석
- 의왕 농협IT센터 직원 1천명 서울 이전설…지역경제 적신호 불안감
- 양주 장흥면 삼상초교, 동두천양주 여학생 배드민턴대회 우승
- 윤 대통령,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 불참 전망...11년 만에 총리 대독
- 김경일 파주시장, 긴급 호소 “생지옥된 대성동, 괴기음 멈춰달라”
- 인천 신포동 칼국수 골목 일대 빈집·공터 10년째 방치 [현장, 그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