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고의 힌두교 사원
-영적 성찰과 싱가포르 문화체험

싱가포르는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공존하는 사원들의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로 유명한데요.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는 싱가포르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사원과 가장 오래된 사원들의 조화는 화려한 외관과 함께 영적 에너지가 가득하죠. 이처럼 싱가포르에는 다양한 매력과 문화,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사원들이 즐비해있는데요.
싱가포르 여행에서 놓치면 아쉬울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타언 혹켕 사원

▶TEL : +65 6423 4616
▶운영시간 : 매일 07:30~17:30
▶홈페이지 : https://thianhockkeng.com.sg/site/
타언 혹켕 사원은 1942년에 세워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중국 사원인데요. 그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싱가포르 국가 기념물로 지정되었죠. 항해의 안전을 지켜주는 바다의 여신 마주(Mazu)를 모시는 사원으로 도교와 유교의 요소가 함께 녹아있는 중국의 종교적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어요.
사원 안에 안치된 바다의 여신 마주 상과 화강암 기둥은 모두 중국에서 직접 가져와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특히 이 사원의 가장 특별한 점은, 단 하나의 못도 사용하지 않는 중국 남부 전통 건축 양식을 그대로 따라지은 중국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데, 그 정교함은 이루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합니다. 타언 혹켕 사원 주변에는 중국의 전통 카페와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맛있는 중화 요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2.불아사 용화원

▶TEL : +65 6220 0220
▶운영시간 : 09:00~17:00
▶홈페이지 : https://www.buddhatoothrelictemple.org.sg/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불교 사찰 중 하나를 고르라면, 단연 불아사 용화원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불교신자들에겐 성역의 사찰 중 하나인데요. 불아사 용화원은 부처의 치아 사리를 보관하고 있어 ‘불치사’라는 별칭으로도 알려진 곳이죠. 특히, 화려한 외관을 뽐내는 이 건축 양식은 불교의 우주관인 ‘만다라’를 결합한 고대 중국의 독특한 건축 스타일을 자랑하며, 4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불교 미술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승려들이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기도를 드리는 모습은, 용화원의 풍경과 어울려 더 신성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중국 고대의 불교 유물들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스리 마리암만 사원

▶TEL : +65 6223-4064
▶운영시간 : 06:00~12:00 / 18:00~21:00
▶홈페이지 : https://smt.org.sg/
싱가포르에는 질병을 치료하는 여신 ‘마리암만’을 위한 축제가 열리는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이 위치해 있는데요. 15m 높이의 화려함을 자랑하는 ‘고푸람’의 모습은, 힌두교와 관련된 다채로운 색감의 조형물들을 뽐내기에 부족함이 없죠. 여러 힌두신과 소, 뱀 등의 신성한 동물 조각으로 가득한 외관은 살짝 섬뜩하기까지 합니다.
내부에는 여러 신들의 조각상이 모셔져 있으며, 마리암만 여신상이 가장 중요한 신격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매년 10월 말에서 11월 초, 힌두 여신 중 한 명인 ‘드라우파디’의 용기와 신념을 기리는 축제 ‘티미티’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죠.
이처럼 스리 마리암만 사원은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문화적 특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술탄 모스크

▶TEL : +65 6293 4405
▶운영시간 : 토~목: 10:00~12:00, 14:00~16:00 | 금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s://www.sultanmosque.sg/
술탄 모스크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중요한 이슬람 사원 중 하나로, 1824년 최초의 술탄에 의해 건축되었으며, 1932년 황금색 돔이 있는 아라베스크 양식으로 재건축이 된 사실이 있는데요. 이 웅장하고 아름다운 사원은 싱가포르 이슬람 문화의 중심지인 아랍 스트리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죠.
거대한 황금색 돔과 넓은 기도실을 갖추고 있어 싱가포르 무슬림들의 가장 중요한 성지 중 하나로 여겨지는 곳이랍니다. 관광객들은 입구에서 가운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원에 방문하여 이슬람 종교의 다양한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기도를 드리는 것도 좋은 체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싱가포르는 힌두교, 불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들이 어우러진 다문화적 특성을 잘 보여주는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인데요. 볼거리들이 많고,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종교적인 건축물들 또한 그 자체로 매력덩어리의 공간이죠. 싱가포르의 해변을 돌아다니며 관광하는 것도 좋지만, 성스러운 종교의 장소에서 경건한 마음을 가져보는 시간도 꽤나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