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하려 다가 "남자친구가 몰래 바람 핀 걸 알아버려서" 아직 까지 결혼 못 한 50대

이연수, 원조 CF 요정에서 분식집 사장님까지…싱글 라이프와 인생 2막

이연수는 1970년생으로, 1981년 MBC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에서 아역으로 데뷔해 1980~90년대 CF와 드라마, 예능을 넘나드는 국민 여동생이자 ‘책받침 여신’으로 사랑받았다. 한창 왕성하게 활동하던 CF 모델에서 한동안 공백기를 가졌던 그는, 2003년 중국 드라마로 복귀 후 2016년 ‘불타는 청춘’ 등 예능을 통해 다시 대중 앞에 섰다. 최근에는 경기도 여주에서 분식집 사장님으로 변신, 전원생활과 함께 인생 2막을 살아가고 있다.

결혼을 앞둔 배신, 그리고 싱글로 남은 이유

이연수는 결혼을 앞두고 남자친구의 외도를 직접 목격한 경험이 있다. 바쁜 결혼 준비 중 남자친구 집에 들렀다가 긴 머리카락을 발견했고, 자신은 짧은 머리였기에 바로 의심이 들었다. 남자친구는 변명했지만, 이연수는 그날 이후 신뢰가 깨졌고 큰 실망과 배신감에 결혼에 대한 생각이 회의적으로 바뀌었다고 고백했다. 20대 때도 남자친구 집에서 다른 여자의 흔적을 발견한 적이 있다고 털어놓았다.

이런 경험들로 인해 “믿음과 신뢰가 깨지면 아무것도 안 된다. 거짓말하는 남자가 제일 싫다”며, 외모나 조건보다 한결같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로는 연애와 결혼에 소극적이 됐고, “이제는 나만 바라봐줄 수 있는, 진심으로 날 챙겨주는 친구 같은 동반자를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연애운과 결혼관에 대한 솔직한 고백

예능 ‘연애도사’에서는 사주 풀이에서 “독수공방할 팔자”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남자를 보는 눈이 별로 없다”, “연상만 들어와 있다”, “올해 시기를 놓치면 다음 연애운은 62세에 들어온다”고 조언해 이연수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는 “결혼 전제로 연애를 시작하면 사소한 부분까지 진지해져 혼자 여행을 다니며 신중하게 생각한다”며, “이후 바꿀 수 없을 바엔 놓아버리자 생각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도 대시를 받은 적이 있다고 솔직하게 밝히며, “한 번 빠지면 너무 푹 빠지는 스타일이라 상처가 크다”고 털어놨다. “싱글들이 모인 프로그램을 6년 넘게 하다 보니 굳이 결혼해야 하나 싶고, ‘이제는 늦지 않았나’ 생각이 들기도 한다”고 고백했다.

여주에서의 전원생활과 분식집 사장님의 일상

2022년 경기도 여주로 이사해 전원주택에서 반려묘 미키와 함께 살고 있다. 전원생활이 무료하게 느껴지던 중, 가수 김부용의 추천으로 2023년 6월부터 여주 금사면에 분식집을 열었다. 떡볶이, 로제떡볶이, 돈까스,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라면, 육개장라면 등 다양한 메뉴를 직접 요리하며, 분식집은 여주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남자 손님이 70%, 하루 대기만 50팀”에 달할 정도로 대박이 났고, 손님들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다.

손님 중에는 출장 다녀오는 길에 들러 선물을 주거나, 해외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알바생 없이 혼자 운영하다 보니 힘든 점도 있지만, 손님들이 직접 치워주고 응원해주는 따뜻한 분위기가 이어진다고 밝혔다.

방부제 미모와 꾸준한 인기, 그리고 새로운 도전

이연수는 50대가 된 지금도 변함없는 미모와 건강을 자랑한다. 방송에서는 “아침부터 여배우 미모를 뽐내며 가운을 걸친 채 우아하게 등장”하는 등 여전한 CF 요정의 모습을 보여준다. 절친 김성수, 김부용 등과의 우정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핼러윈 파티 등 다양한 일상도 공개했다.

분식집 운영 외에도 방송 출연, SNS 소통 등으로 팬들과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이제는 나를 진심으로 아껴주는 한 사람과 친구처럼 편한 동반자를 만나고 싶다”며, 인생의 새로운 행복을 찾고 있다.

연관 기사: 1세대 스타들의 인생 2막과 자립

이연수처럼 1980~90년대 스타들이 방송, 창업, 전원생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생 2막을 개척하고 있다. 이들은 과거의 영광에 머무르지 않고, 현실적인 고민과 성장, 그리고 새로운 행복을 찾아가는 솔직한 모습으로 또 다른 롤모델이 되고 있다.

FAQ

Q1. 이연수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결혼을 앞두고 남자친구의 외도와 신뢰 깨짐을 직접 경험한 뒤, 결혼에 대한 회의감과 트라우마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Q2. 최근 이연수의 근황은 어떻게 되나요?

경기도 여주에서 전원주택에 살며, 분식집을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송과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 중입니다.

Q3. 이연수의 연애관과 이상형은?

외모나 조건보다 한결같은 마음가짐, 진심으로 자신을 챙겨주는 친구 같은 동반자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Q4. 앞으로의 계획이나 바람은 무엇인가요?

방송, 분식집 운영 등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며, 인생 2막에서 진정한 행복과 동반자를 찾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