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수도꼭지 청소할 때 ‘비닐장갑’ 끼워두는 이유
비닐장갑 하나로
수도꼭지 묵은 물때
끝장내는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밥심이 찾아왔습니다.
매일 수시로 사용하는 세면대~ 혹시 어떻게 관리하고 계셨나요?
오늘은 제가 세면대 ‘수도꼭지’ 청소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의외로 이곳 많이 놓치고 계시더라구요? 오우노우~
특히 욕실 세면대에 위치한 수도꼭지의 경우, 우리가 양치할 때 직접적으로 입을 헹굴 때 입에 들어가는 물이 나오는 곳이기도 해서 청소가 필! 수! 라는 사실.
긴 말 필요없이 지금부터는 저만 믿고 따라오셔요~ 팔로미~
오늘의 준비물
: 비닐장갑, 식초, 테이프
준비물은 엄청 간단해요. 지금 주방 서랍장 열면 바로 짠! 하고 나올 비닐장갑과 식초, 마지막으로 테이프를 준비해주세요.
+ 참~ 만약 식초 냄새가 싫다면 구연산으로 대체 가능하니 걱정은 NOPE☆
STEP 1
비닐봉지에 식초 반컵을 부어주세요
먼저 비닐봉지에 종이컵 기준으로 식초 반컵 정도를 부어주세요. 만약 구연산을 준비하셨다면 숟가락으로 1스푼 정도 넣어주면 OK~
STEP 2
수도꼭지에 꼬옥~ 물까지 채워주기
다음 단계는 비닐봉지를 세면대 수도꼭지에 꽉 끼운 뒤 끝부분을 테이프로 고정시켜주는 거예요.
그 후에는 비닐봉지에 따뜻한 물을 입구 끝까지 채워주세요. 물에 푸욱 잠기도록요!
STEP 3
20분간 방치해주세요
이제 잠시 20분간 기다려줄게요! 이때 비닐봉지 속 식초의 산성 성분이 열일을 하게 되는데요. 수도꼭지 입구 군데군데 묻어있는 물때를 깨~끗이 제거해준답니다. 꾸욷~
STEP 4
비닐장갑 제거 뒤 가벼운 솔질
자자~ 20분이 다 흘렀을까요? 그럼 이제 드디어 비닐장갑을 제거해줄 거예요.
제거해준 후에는 식초로 깨끗이 청소를 마친 수도꼭지 입구에 마무리 솔질을 해줄 거예요.
전 칫솔을 이용했는데요. 가볍게 톡톡 솔질로 정리해줄게요. 그럼 오늘의 청소는 끝~ 너무 간편하죠?
매번 수도꼭지를 따로 분리해서 청소하는 게 사실 쉽지 않잖아요? 앞으로는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간편하게 청소하면 돼요(!)
무심코 놓치기 쉬운 수도꼭지 입구 청소! 앞으로는 비닐봉지 하나로 끝장 내보자구요. 넘나리 간단하면서도 속이 시~원해지는 청소법이라 여러분께 꼭 알려드리고 싶었답니다.
저도 화장실 서랍장에 비닐봉지 구비해둔 건 안 비밀. 후후.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엔 더 재미나고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씨유순~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