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인 줄 알았는데 3년 열애끝에 결혼, 쌍둥이 딸도 있는 글로벌 연예인

데뷔곡인 ‘새’부터 ‘예술이야’ ‘감동이야’ ‘뉴페이스’ ‘어땠을까’ ‘연예인’ ‘낙원’ ‘흔들어주세요’ ‘아버지’ ‘나팔바지’ ‘댓댓’ ‘챔피언’ 등 댄스부터 발라드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05년 유튜브가 생긴 이래 처음으로 단일 영상 유튜브 조회수 10억 뷰와 20억 뷰를 달성해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했습니다.

싸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이자 ‘강남스타일'로 세계에 한국을 알렸습니다. 그는 서울반포초등학교, 서울반포중학교, 세화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보스턴 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중퇴했습니다.

같은 보스턴 내 10분 거리에 위치한 버클리 음악대학에 입학해 1학년만 5번을 다니고 졸업을 하지 못하고 중퇴했습니다. 강남스타일의 성공 이후 버클리 음대에서 싸이에게 명예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또 미혼으로 아는 팬들도 많았지만 싸이는 2003년 지인의 소개로 연세대 음대에서 첼로를 전공한 유혜연 씨를 만나 3년간 교제 끝에 2006년 결혼했습니다. 슬하에 딸 쌍둥이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싸이는 2006년 10월 결혼하여 첫 입대 당시 아내가 뒷바라지해야 했는데요. 두 번째 군 복무는 현역 입대인데다 쌍둥이 자녀까지 둔 상태여서 아내입장에서 굉장히 힘들었다고 하네요.

지난 2002년 12월 26일부터 2005년 11월 13일까지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만료한 싸이는 부실 복무 등으로 인해 무효 처리됐고 2년 만에 다시 현역으로 재입대했던 바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 본인은 군대를 두 번 갔다기보다는 훈련소를 두 번 갔다고 여러 차례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싸이는 23살에 데뷔해서 47살이 된 지금도 대학축제 섭외 1위, 싸이 흠뻑쇼 등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