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홈 농촌주택개량사업단, ‘2025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설명회’ 개최

- 9월 23일~29일, 여주 돈키호테마을에서 개최
- 농촌주택 건축자금 2% 이율로 최대 2억 5천만원 대출
골드홈 농촌주택개량사업단이 진행하는 ‘2025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설명회’가 9월 23일(월)부터 9월 29일(일)까지 8일 간 여주 돈키호테마을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건축비용 예산 잡기, 건축 인허가 방법은 물론 대출 신청 절차와 방법을 설명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농촌주택을 시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300가지의 농촌주택 표준설계도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정부에서 지방소멸 대응 및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도심지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들이 농촌 지역에 농촌주택을 시공할 경우, 최대 2억 5천만원의 주택 신축 자금을 2%의 이율(만 40세 이하는 1.5% 이율)로 대출해주는 제도이다. 그동안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복잡한 사업 진행 절차와 대출 서류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로 인해 집을 다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심지어 대상자 자격이 취소돼 피해를 입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골드홈 농촌주택개량사업단은 턴키방식의 논스톱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설명회 참석 대상자는 도심지에 거주하는 공무원, 회사원 등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다 가능하다. 다만, 농촌주택을 시공할 토지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골드홈 관계자는 “여주 지역을 포함한 경기도 외곽의 농촌 지역도 사업 참여가 가능하므로 도심지에 거주하고 계시는 무주택자라면 이번 기회에 설명회를 듣고 비싼 아파트 대신 농촌주택을 지어보실 것을 적극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농촌주택개량사업 설명회는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 링크 및 문의전화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10-4723-3006 www.goldho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