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프로, 골드 색상 사라진다…그레이·블루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다음 달 공개되는 아이폰15 프로에 오랜 기간 사용했던 골드 색상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나인투파이브맥은 그레이 색상을 채택한 아이폰15 프로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또, 아이폰15 프로에는 새롭게 딥 블루 색상이 채택될 예정이며, 이 컬러는 올해 아이폰14 프로의 특별한 색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다음 달 공개되는 아이폰15 프로에 오랜 기간 사용했던 골드 색상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4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아이폰15 시리즈의 색상 정보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아이폰15 프로에 새롭게 채택되는 티타늄 소재 때문에 아이폰15프로 모델이 더 가벼워 질 예정이며 스테인리스 스틸을 폐기하면서 골드와 퍼플 색상이 사라지게 될 전망이다. 애플은 2018년 아이폰XS부터 골드 색상의 스테인리스 스틸 디자인을 채택했다.

애플은 이번에 새롭게 티타늄 소재를 채택하면서 스페이스 블랙, 실버와 함께 자연스러운 그레이 색상을 추가할 예정이다. 나인투파이브맥은 그레이 색상을 채택한 아이폰15 프로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또, 아이폰15 프로에는 새롭게 딥 블루 색상이 채택될 예정이며, 이 컬러는 올해 아이폰14 프로의 특별한 색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또, 일반 모델인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블랙, 그린, 블루, 옐로, 핑크의 5개 색상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애플은 다음 달 12일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5 시리즈의 예약 주문은 9월 15일, 정식 출시는 9월 22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아이폰 내놓던 2007년부터 비전프로 개발"
- 시계 밴드·옷 색깔에 따라 바뀌는 애플워치 나올까
- 'iOS서 폴드5 체험'...아이폰 유저 공략 나선 삼성
- 애플, 똑똑한 ‘스마트 반지’ 내놓을까
- [ZD브리핑] 시진핑 만나는 이재명, 中서 외교 시험대…'CES 2026'선 미래 기술 공개
- 공유지의 '비극'…지속가능성 악화로 생존 기로에 선 오픈소스
- 지구 9천 바퀴 달린 미·중 '로보택시'…한국도 전국 확장 시동
- [유미's 픽] 고석현發 中 모델 의혹에 정부도 '움찔'…국가대표 AI 개발 경로까지 본다
- K배터리, 전기차 부진에 수주 '흉작'…주가도 후폭풍
- 붉은 말 타고 달린다…식품업계, '병오년' 마케팅 경쟁 가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