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대기 싫다면? 중고차 시장을 점령한 인기 국산차 TOP 5"

신차보다 빠르게, 중고차 시장의 인기 이유
SUV와 경차, 중고차 판매량 상위권 장악
하이브리드·전기차, 중고차 시장에서도 강세
출처: 위키피디아

신차보다 빠르게, 중고차 시장의 인기 이유

고금리와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신차 구매가 부담스러워진 소비자들이 중고차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긴 출고 대기 기간이 필요한 신차 대신, 바로 구매 가능한 신차급 중고차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거래 플랫폼의 발표에 따르면, 중고차 시장은 신차급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구매 비용이 낮아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의 인증 중고차 도입도 신뢰성을 높이며 중고차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출처: FM코리아

SUV와 경차, 중고차 판매량 상위권 장악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은 SUV와 경차다. 기아 쏘렌토는 신차 하이브리드 모델의 긴 대기 기간과 높은 수요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쏘렌토의 중고차 시세는 약 4,660만 원으로, 신차 구매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을 끌고 있다.

경차에서는 기아 레이가 꾸준히 사랑받는 모델로 자리잡았다. 운전이 편리하고 유지비가 적게 들며, 세컨드카로 활용도가 높은 레이는 1,780만 원대의 합리적인 시세로 1년 동안 460대가 판매되었다.

출처: FM코리아

하이브리드·전기차, 중고차 시장에서도 강세

최근 몇 년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높아지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해당 유형의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기준 하이브리드 차량의 중고차 거래량은 전년 대비 30.3% 증가했으며, 전기차는 무려 45.3% 상승했다.

그중 현대 캐스퍼는 563대의 판매량으로 중고차 거래량 1위를 기록했다. 신차와 비교해 가격 부담이 낮아진 점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꼽힌다. 캐스퍼 중고차 시세는 약 1,644만 원으로 신차 대비 감가가 적용되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중고차 시장 성장은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 확산과 함께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신차급 중고차 모델이 다양화되면서, 중고차 시장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Copyright © 모든 저작권은 뉴스데일리웹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