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도] 테슬라 모델Y 페이스리프트..더 날렵해졌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라고 명명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지난 1일 중국에서 공개됐다. 이를 바탕으로 동일한 플랫폼에서 차체를 높혀 만든 SUV 모델Y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기자가 직접 그려봤다.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모델3와 차체 구조는 비슷하지만 전면이 크게 바뀌었다. 안개등이 삭제되면서 범퍼가 기존 대비 훨씬 매끈해졌다.
주간주행등이 더 얇고 각지게 변신해 눈길을 끈다. 기존 모델3 헤드램프가 다소 어색했던 것을 날렵하게 바꾼 셈이다. 실내는 기존 센터 디스플레이와 둥근 스티어링 휠이 계속 유지된다.
모델Y는 모델3의 헤드램프, 테일램프, 인테리어 부품까지 70%를 공유하는 쿠페형 SUV다. 올해 상반기에는 내연기관 차량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1위에 등극할만큼 글로벌 인기 차량이다. 테슬라만의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기술과 넉넉한 공간과 적재함으로 전기 패밀리카로 각광을 받고 있다.
모델3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서 조만간 모델Y도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모델Y는 2020년 판매를 시작해 출시 3년차로 부분변경은 내년 하반기 또는 내후년 상반기로 예상된다.
한편 신형 모델3는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이달 생산에 들어간다. 10월 고객 인도가 목표다. 국내에는 중국산 모델3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