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4 단종, 쿠페형 SUV 대체자는 'X2 풀체인지'
BMW X4가 단종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따르면 X4는 최근 공개된 신형 X3와 다르게 풀체인지를 거치지 않으며, 이번 세대를 끝으로 단종된다. X4는 X3에서 파생된 쿠페형 SUV로 BMW 쿠페형 SUV 특유의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X4는 X3에서 파생된 쿠페형 SUV다. X4는 2014년 1세대가 데뷔했으며, 현행 모델은 2세대다. X4는 BMW 쿠페형 SUV 특유의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베이비 X6로 불리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X4는 신형 X3와 다르게 풀체인지 없이 이번 세대에서 단종된다.
BMW 관계자는 모터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벤츠 GLC 쿠페의 경쟁자가 다음 세대를 보지 못할 것이다. 최근에 공개된 신형 X2가 풀체인지를 통해 전형적인 쿠페형 SUV로 업그레이드됐고, X2와 X4의 가격 차이가 줄어들었다. 고급스러움을 원한다면 X6가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X4가 단종된 후에도 콤팩트함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춘 SUV가 필요하다면, 우리에겐 신형 X3가 그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신형 X3는 전륜구동 플랫폼 및 4기통 엔진을 탑재한 X2와 다르게 후륜구동 플랫폼과 M50의 3.0리터 6기통 엔진을 갖췄다"라고 밝혔다.
한편, X2 풀체인지는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투입됐다. 하반기에는 X2 풀체인지 기반 전기차 iX2가 출시된다. X3 풀체인지도 연내 출시가 예정됐다. X3 풀체인지는 디젤과 가솔린으로 운영되며, M50 xDrive도 도입된다. 참고로 X3부터 가솔린 트림명에 'i' 레터링이 삭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