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이제 끝났네” BMW 신형 5시리즈 2년만에 디자인 파격 변화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 예상도는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카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진=Kelsonik)

BMW 5시리즈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풀체인지에 가까운 디자인 변화가 예고됐다. 앞서 공개된 노이에 클라쎄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되며, 특히 전면부에 많은 변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긴 램프 디자인이 눈에 띈다.

(사진=Kelsonik)

기존 BMW 디자인의 핵심인 키드니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듯한 디자인으로 조금 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램프 내부는 면발광 LED를 활용해 새로운 그래픽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Kelsonik)

후면부의 디자인 변화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행 모델의 레이아웃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안쪽에 점등되는 램프 그래픽 변경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BMW 5시리즈는 브랜드 대표 비즈니스 세단으로 글로벌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지난해 520i는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모델에 꼽힐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모델이다.

현재 판매 중인 8세대(G60) 모델은 지난 2023년 5월 출시됐다. 현재 출시 준비 중인 LCI 모델의 경우 이례적으로 많은 디자인 변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신형 5시리즈에 적용되는 노이에 클라쎄 콘셉트는 3시리즈, X3, X5 신형 모델에도 두루 적용될 예정이다.

BMW 신형 5시리즈는 디자인 변경과 함께 파워트레인에도 소소한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고성능 M5 모델도 프로토타입이 이미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BMW 5시리즈는 현행 모델 기준 국내 시장에서 6,870만 원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오토버프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