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는 고급 중형 세단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모델이다. 현재 판매 중인 7세대 ES는 2018년 출시 이후 여러 차례 개선됐으며, 최근 중국 시장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등장하면서 차세대 모델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차세대 8세대 ES는 2026년 출시가 유력하며, 외관은 기존의 과감한 스핀들 그릴을 톤다운 시킨 디자인으로 진화하고, Z자형 LED 헤드램프, 일체형 리어램프 등으로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할 예정이다.
실내는 14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 기반 공조 시스템 등 디지털 요소를 강화하면서도 렉서스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과 고급 소재가 조화를 이룰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중심이 되며, 복합연비는 18~19km/L 수준까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크기는 전장 약 4950mm, 휠베이스 2870mm 이상으로 중대형급 실내 공간을 확보하며, GA-K 플랫폼 기반으로 승차감과 정숙성도 한층 개선된다. 전기차 버전 출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국내 출시 예상 시기는 2026년 이후이며, 가격은 6,000만~7,000만 원대가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중심의 구성으로 현대 그랜저, 기아 K8 하이브리드 등과의 정면 승부가 불가피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