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서도 머리 스타일 예쁜 애들이 챙겨가는 물건

가벼운 드라이기 추천

헤어드라이어의 기술적인 발전이 이뤄지면서, 예전보다도 아침에 머리를 말리는 시간이 짧아지게 됐다. 이제 헤어드라이어 제조사들은 머리의 수분을 보존하면서도 빠르게 머리를 말릴 수 있는 기술 경쟁에 이어서, 무게와 크기를 둔 초경량 경쟁을 펼치고 있다. 어느 정도 시간을 요하는 머리카락 건조 시간 동안, 사용자가 손목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만들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이다. 지금부터는 가성비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초경량 헤어드라이어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1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1’은 110,000RPM의 초강력 BLDC 모터를 탑재해, 머리를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경량 드라이기다. 모발의 수분을 유지시키고 엉킴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작동 시에 3억 개의 음이온을 방출한다. 경량 설계를 적용해 한 손으로 오래 사용해도 부담이 없는 38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초속 63m의 빠르고 강한 바람을 방출하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139,000원이다.



르젠 이지블로우 BLDC 헤어드라이어

르젠 이지블로우 헤어드라이어는 풍속은 3단으로, 온도는 냉풍을 비롯해 온풍으로 작동 시에는 60~100℃까지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NTC 온도 센서를 탑재해, 기기 과열로 인한 머릿결 손상이나 화상도 방지할 수 있다. 제품을 켜면 바로 이전 사용 시 설정했던 풍속과 온도로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29,000원이다.



라이펀 SE Plus

라이펀 드라이기는 망치형의 콤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해 가볍고 수납도 수월한 제품이다. 무게는 407g으로 사용하기 부담이 없을 정도로 가벼우며, 동작 시에는 62㏈의 저소음으로 작동한다. 105,000PRM의 BLDC 모터를 탑재했으며, 이를 활용해 초속 21m의 강력한 바람을 토출할 수 있다. 마그네틱 노즐을 탑재해 노즐 교체가 간편하고, 360도 회전도 가능하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79,000원이다.



휴스칼프 드라이기

휴스칼프 헤어드라이기는 LED에서 원적외선과 레드광선이 나와, 드라이어의 열로 인한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음이온 제너레이터를 탑재해서 수분감 있는 건조가 가능하기에, 정전기를 방지하고 곱슬기를 완화할 수 있다.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3단계 슬라이드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원적외선 램프는 별도의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99,000원이다.



앤나인 쇼시 윈드랩

쇼시 윈드랩은 무게중심이 잡힌 T자형 헤어드라이어로, 손목 부담 감소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에어터보 BLDC 모터를 탑재해 빠르게 모발을 건조시킬 수 있다. NTC 항온보호 알고리즘 시스템을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하며, LED 인터페이스로 온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원버튼으로 냉풍과 온풍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19,000원이다.



라이브박스 드라이어 퓨어제트

라이브박스 드라이어 퓨어제트는 5단계로 온도를, 4단계로 풍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110,000RPM의 BLDC 모터를 탑재했으며, 음이온을 방출해 젖은 머릿결의 수분을 보존할 수 있도록 했다.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300g에 불과해 손목에 부담이 거의 가지 않는다. 안전을 위해 전원을 끄면, 남아 있는 잔열을 제거하기 위해 약 2초간 송풍 기능이 작동된 후 종료되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48,000원이다.



필립스 써모 쉴드 어드밴스드 헤어드라이기

필립스의 헤어드라이기는 강력한 모터와 히터를 활용해, 단 4분 만에 모발을 건조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필립스만의 서모실드 어드밴스드 기술을 적용해 열로 인한 모발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는 과열 방지 센서로 주변의 기류 온도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다. 음이온으로 모발에 1000배 더 많은 수분을 형성해, 생동감 있는 머릿결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29,000원이다.



플러스에어 캐롯 헤어드라이기

플러스에어 캐롯 헤어드라이기는 300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진 제품이다. 좌우 밸런스를 고려해 T자형으로 본체를 설계해, 한쪽으로 치우치는 현상을 줄였다. 본체에 위치한 슬라이드 3단 버튼을 위로 올리기만 하면 강력한 바람을 토출한다. 본 제품의 풍속은 최대 초속 21.3m며, 전력 소모량은 1155W이기에 여타 제품 대비 전기요금의 걱정을 덜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49,800원이다.



신일 하이브리드 스탠딩 드라이어

신일 하이브리드 스탠딩 드라이어는 사용자를 고려한 스탠딩 디자인의 제품이다. 손목의 부담을 더는 한편, 거치 형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에 집중했다. 슬라이드 거치대는 최장 11㎝까지 높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주파수를 고려한 저소음 펫케어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 추천할 만하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38,000원이다.



포뷰트 머슬러 헤어드라이어

포뷰트 머슬러 헤어드라이어는 남성용 드라이어를 표방한 제품으로, 모발 건조 시 부스스함을 개선할 수 있도록 코일에서 발생되는 열을 간접열로 순환시키는 포뷰트 더블 서큘레이션을 적용했다. 모발 건조에 최적화된 온도와 풍속으로 정돈된 머릿결을 제공하는 드라이 모드,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후 드라이어로 고정할 때 쓰는 스타일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66,5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