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의 꽃말은 ‘부귀와 번영’입니다. 빨간 과피 속에 알알이 가득 찬 열매 모양,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영양소 중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가 많습니다. 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물질도 풍부한데요. 이러한 성분 덕분에 석류는 세포 염증을 제거하고 혈압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상큼한 맛의 석류는 단순한 디저트 외에도 요리에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리얼푸드가 추천하는 요리는 카레입니다. 카레와 석류의 조합은 대중적이지 않지만, 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여기에 석류의 붉은 색은 입맛을 돋우는 역할도 합니다.석류즙을 넣고 끓인 카레는 겨울철 영양보충 한 끼로도 제격입니다. 손님이 왔을 때 내놓기 좋은 메뉴인데요. 카레 위에 붉은 석류알을 얹으면 레스토랑 못지 않은 화려한 비주얼도 완성됩니다.석류와 카레의 이색 만남, 이번 주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료
석류 2개, 등심 300g, 양파 1/2개, 당근 1/2개, 감자 2개, 애호박 반개, 잎채소 약간, 카레가루 반컵, 물 400g, 식용유 약간,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석류2개를 반으로 잘라 칼집을 낸다. 준비해둔 물에 담궈 알을 분리한다.
2. 믹서기에 갈아 즙을 내고, 나머지 석류알은 장식용으로 따로 둔다.
3. 채소는 깍둑 썰어 준비한다.
4. 예열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2스푼 두른 뒤 감자를 볶는다.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당근, 고기, 양파를 넣고 볶는다.
5. 겉면이 익으면 물을 넣고 다시 충분히 익힌 후, 카레가루와 석류즙을 섞는다.
6. 그릇에 밥과 석류 카레를 담고 잎채소와 석류로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제공